강좌를 따라하다 보니 라이트와 매터리얼의 밝기를 제어하는 방법은 어느정도 이해가 되었는데
sample effector와 math노드의 역할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않됩니다ㅠㅠ

그런데 첨부파일에 파일 크기 5mb제한 말고 제한사항이 더 있는건가요?
c4d파일 첨부하려했더니 100% 이후에 사라져 버리네요;;
sample effector와 math노드의 역할이 무엇인지 잘 이해가 않됩니다ㅠㅠ

그런데 첨부파일에 파일 크기 5mb제한 말고 제한사항이 더 있는건가요?
c4d파일 첨부하려했더니 100% 이후에 사라져 버리네요;;
그림의 샘플을 예로 설명하면, 원래 이펙터라는것은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 타임, 칼라.. 외에 한두가지 추가 기능이 있는 것이 보통인데, 그것말고는 다른 옵션들과는 조합이 안됩니다. 그림처럼 라이트의 밝기옵션과는 연결이 안된다는거죠. 이런 한계를 극복할수있는것이 XPresso의 Sample Effector노드입니다.
이펙터에서 스트랭스 값을 추출해서 다른오브젝트의 아무런 옵션과도 연결을 할수있고 이를 통해 이펙터를 이용함에 있어서 한계를 극복할수있는것입니다.
Math 노드는 4칙연산이 가능한 노드입니다. 입력받은 데이타에 4칙연산을 거친후 내보내는 것이죠.
1을 입력받고 Math 노드에서 +10 을해주면 나갈때는 11로 나가죠.. 아주 간단한 계산기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