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래 사진처럼 텍스트 오브젝트가 1개인 상황에서 각 오브젝트의 인덱스를 알수 있을까요?
(씬 특성상 cloner를 editable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혹은 plain effector를 추가해서 effector color로 어떻게 할 수 없을까요?
열심히 검색해봐도 제 검색능력이 부족한건지 여러번 길에 막혀 질문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1' |
---|
채택포인트 | 100 |
---|
안녕하세요.
아래 사진처럼 텍스트 오브젝트가 1개인 상황에서 각 오브젝트의 인덱스를 알수 있을까요?
(씬 특성상 cloner를 editable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혹은 plain effector를 추가해서 effector color로 어떻게 할 수 없을까요?
열심히 검색해봐도 제 검색능력이 부족한건지 여러번 길에 막혀 질문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test.c4d 파일 열어보세요. 정확히 어떤 걸 하고자하는지 파악이 되진 않았습니다.
클로너 로 생성된 오브젝트들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클로너가 제어할수있는 파라미터들(위치, 색 같은)을 제외하고는 텍스트 입력 같은 부분은 개별적인 값을 넣기 어렵습니다.
텍스트 오브젝트의 특징 같은데
모그라프에서 오브젝트의 색을 제어할때는 basic 에 컬러가 조절됩니다.
하지만 텍스트 오브젝트의 특징같은데 베이직 탭의 컬러가 뷰포트에는 반영되어 보이지만, 렌더에 반영되지 않아서 All 에 있는 color 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시포디를 제대로 공부하기 시작한지 정말 며칠안되어 모르다보니, 방향성도 내용도 모두 틀린 질문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초보로서 또다른 초보분들이 이 글까지 찾아오신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가 목표에 도달한 과정을 남깁니다.
목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클로너로 박스+글자를 복제하는데, 글자 변경이 불편하다.
개수를 늘려야 할 수도 있는데, 개수 조절도 간편하면 좋겠다.
클로너로 복제한 각 글자의 인덱스를 알아내서, 각자 다른 글자가 나오게 해보자.
(그러나 말씀해주신 것처럼 인스턴스는 실제론 존재하지 않고, 클로너로 변경되는 것만 변경 가능했습니다.)
----------------------------------------------------------
그리고 원래의 목표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도달했습니다.
1. 클로너 밑에 여러개 복제한다.
2. 컨디션 노드로 특정 인덱스 일때, 특정 글자가 되도록 한다.
그 후, 자주 조절하게 된 것들을 노드로 추가했고, 클로너에 이펙터로 효과를 주었습니다.
클로너를 사용한 이유는 복제 개수, 복제 방식(순차적, 랜덤, 섞이듯)을 정하기 편리해서 였습니다.
+ 참고로 글자는 4종류로 구성했으므로, 클로너에는 4개만 있어도 되긴 합니다.
원래는 더 많은 종류로 하려다가 xPresso에 일일히 인풋 만들고 노드 연결하기 귀찮아서 4종류로 했네요 ㅋㅋ
빨리 파이썬 열심히 공부해서 이런 귀찮음도 얼른 극복해내겠습니다!
다시한번 부족한 글이었지만 정성스레 도움주신 것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ㅎㅎ
올려주신 씬의 파이썬을 바탕으로 이리저리 살펴보니 이거 정말 편하네요!
xPresso는 일일히 텍스트 인풋들 만들어줘서 만들고, 쓸 때도 텍스트 입력할 항목에 각각 클릭해서 타이핑 해야 하는데..
"아웃풋=[a, b, c, d...][인풋]" 만 작성했더니 잘 작동해서 너무 편하네요!ㅎㅎ 노드 구성도 깔끔해져서 너무 좋아요
컬러 쉐이더로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