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딱히 강좌도 없이 이래저래 추론만 해서 공부중에 있습니다.
오브젝트가 충돌시 발광재질이 켜져서 밝아지고 비 충돌시 발광재질이 꺼지는 식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위와같이 엉성하게 단일개채가 충돌시 발광재질을 켜고 끄는것까지는 구현을 했는데
여기서 클로너를 이용해서 오브젝트를 늘린후 각 개체별로 따로 충돌시 발광재질이 켜지고 꺼지는 식의 애니메이션을
해보려고 하는데 일단 위의 방법이면 모든 개채의 재질이 동일하기 때문에 하나만 충돌이 일어나도
모든 구가 빛이나는 상황이 일어나서 뭔가 해결이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 하여 질문 올립니다 ^^;
아래 영상은이해를 돕기위해 하나의 구가 충돌시 빛나는 영상입니다 ㅎ;;
음... 해본건 아니구요
전에 본 글인데요 왠지 이글이 도움이 될수도 있을것 같아서요 길동님 답변에 보시면 프록시멀 쉐이더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왠지 도움이 될것 같아요
http://www.cinema4d.co.kr/1386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