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노드구조대로하면 아래 영상의 왼쪽과 같이 움직입니다.이걸 오른쪽처럼 움직이게 하고 싶은법을 알고싶습니다.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3,1,2,3,1,2,3,1,2,3,1,2....이값이3+1+2+3+1+2+3+1+2.....이런값으로 되게끔하고 싶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시(프레임=0)에는 결과값은 0으로 설정(또는 임의의 초기값)
프레임>0 인 경우에는 Sound effector에 의한 결과 값인 Strength 값을 계속 더 해주면 됩니다.
==> 이 부분은 익스프레소 노드로 만드는 것은 복잡해서 COFFEE 노드로 구현하였습니다.
다음 그림은 위의 C.O.F.F.E.E. 노드의 코드입니다.
보시면 Input2(현재 프레임)가 0일 때, 즉 프레임이 0일때에는 Sphere의 Y 포지션 값을 Input1(Strength)으로 설정하고,
Input2가 0보다 클 때에는 Input1(Strength)값을 계속 더한다는 의미입니다.
강한 비트의 음악을 넣어서 테스트 해보세요. Range Mapper 값도 조절해보시고요.
예제 파일 첨부합니다: sound_effector.c4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