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처럼 두개의 오브젝트를 만들고 각각 다른 재질을 입혀 주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메타볼을 이용하여 붉은 구가 푸른구에게 먹혀들어가게 하려고 합니다. 색은 푸른색으로 남아 있어야 하는데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메타볼만 적용하면 색이 사라지네요 ㅠㅠ..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바쁘신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 '1' |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91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82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54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94 |
샘플로 첨부파일 올려놨습니다. 그라데이션 맵으로 나누는것인데... 디테일하게 해결되지가 않습니다.
그라데이션을 키프레임으로 잡아야하는 중노동을 요구합니다 ㅋ~
아마... 가장 근접한 방법으로 가려면 후디니나 리얼플로우에서 해결보셔야할거 같습니다. 특히 후디니에서 서로다른 색의 액체가 섞이는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동영상 강좌를 본적이 있어서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생각되네요 :)
혹시 다른 좋은 방법 알고계신분은 덧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