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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리조리 해보다가 질문올립니다

제 질문이 너무많네요 게시판에 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타일이 깔려있는데요

지금 Floor를 꺼놓았는데 Floor보다 낮게 타일이 있다가

중앙에서부터 바깥으로 라인 그려놓은것처럼 한 타일씩 주르르륵

올라오려고합니다

어떤방법으로 올리면될까요..

 

1.jpg

 

셰이더 스텝 얼라인투스플라인 등등 막 해봤는데요 ㅠ 셰이더가 얼라인투 스플라인 해서 따라가봤자

셰이더가 지나가면 다시 내려가버리더라구요 ㅠㅠ 휴 이런기초를 못하고있어서

하나하나 키값주려다가 분명 방법이있을것 같기에..

 

  • ?
    고리 2013.01.14 11:56

    박스 하나 키프레임 잡으시고 step이펙터에 time offset 만지셔서 해보세요

  • ?
    태호 2013.01.14 13:07 Files첨부 (1)

    지금 이 바닥같은 경우에는 몇개 안되서 ㅠㅠ 일일이 해서 넘어갔는데

     

    이번에는 벽돌을 쌓아올리는데 마찬가지로 아래서부터 차례대로

     

    아래 사진처럼 생기게 하려고하는데 모르겠어요 ㅠ,. 벽돌하나하나 키프레임 주고 Fracture로 묶은다음에

     

    이펙터에 Step 주고 time offset 줘도 변화가 없네여 ㅠ

     

    1.jpg

  • ?

    라인의 정사각 위 모양이면 스탭이펙터로 간단하게 되는데요 벽돌로 지그재그면 이런 방법도 있겠내요

    더 쉽게도 짤수있을것같은데 막 짜려고보니 잘 생각이... ㅎ

    한 방향이면 간단하구요

     ps 스플라인이 아니라 벽돌쌓기라는 가정하에 만들어봤습니다.

  • ?
    태호 2013.01.14 14:22

    감솨합니다!!!

     

    이런간단한 벽돌 생성방법이..!

    저는 저 벽돌 일일히 1단에 갈색 띄엄띄엄 클로너하나

    1단에 베이지색 띄엄띄엄클로너하나

    2단에도 마찬가지로 해서 총 4개 클로너로 했는데 이럴수가 ㅋㅋㅋ

     

    그런데 벽돌 t1.zip도 같은파일이에요 ㅠ 제컴이 이상한건가 ㅠ

     

    한방향프로젝트밖에 안보여요!

  • ?
    고리 2013.01.14 14:43

    파일 수정했어요

  • profile
    빡갱이 2013.01.15 06:51 Files첨부 (1)

    회전넣는것도 제약이되고 딜레이가 없으면 움직임도 그닥인 한계가 많은 샘플이지만

    저런모양의 스플라인을 따라 튀어나온다는 가정하에 만들어 봤습니다. 이 움직임 외에는 수정할 길이 없네요ㅠ

    스윕넙스, 프록시말이나 컬러라이즈, 셰이더이펙트 조합으로 어떻게 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 저도 아직 배우는 입장이라ㅠ

  • ?
    태호 2013.01.15 13:03

    신기합니다~

    딜레이는 위로 올라오는 개별속도 조절하는것 같고

    스윕넙스는 라인을 만들어서 타일과 닿게 해주는것 같은데

     

    볼륨이 이해가 안가요 ㅠ 볼륨이 클로너에 들어있고

    스윕넙스가 지정되있던데 무슨 원리로 돌아가는거죠..?

  • profile
    빡갱이 2013.01.16 08:10

    볼륨은 말그대로 지정된오브젝트의 볼륨안에서 작동하게 하는 이펙터입니다.

    스윕넙스가 볼륨이 되고 클로너들은 스윕넙스안에 들어갔을때 볼륨 이펙터 속성값을 받는것입니다.

    질답란에 볼륨으로 검색해보시거나 헬프를 보시면 양질의 정보가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ㅎ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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