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다리 조인트는 따로 분리 되어있네요 혹시 메카닉같은거인가요? 설령 메카닉이나 아예 팔다리가 따로 분리되있는 것을 리깅한다해도 제 개인적으로는 팔,다리,몸이 전부 붙어있던게 리깅잡기 편하더라구요..팔,다리가 분리 되어있을때 문제점은 몸의 축이 돌아가거나 이동할때 팔, 다리를 다시 맞춰주기가 까다롭습니다. 참고로 메카닉을 리깅할때는 모델링을 bind하지 말고 constrain으로 조인트에 해당하는 몸체를 구속시켜서 리깅하시면 weight간섭에 대해 조금 더 걱정없이 리깅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반드시 모델링의 axis를 정렬 해주시기 바랍니다.)
움직임에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단지 pelvis컨트롤러는 움직이지 마시고 hip컨트롤러로 리깅잡으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pelvis를 움직이니 조인트들이 다 늘어나 버리네요..)그리고 문제가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척추를 이루고 있는 조인트가 휘어져서 구성돼있는게 조금 마음에 걸리지만...(메카닉인데 척추조인트수도 좀 많아 보이네요 골반 허리 목 이정도만 구성해주셔도 괜찮을듯) 아무튼 리깅을 저도 해봤지만 정말 노가다밖에 답이 없더라구요..;; 좋은 작품만드시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