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09.10.30 12:37

weight tool 사용시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462 추천 수 0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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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모양.jpg 변형.jpg
교재보면서 공부중인데요~
weight tool을 사용해서 페인팅을 하면 오브젝트 모양도 따라 늘어납니다
왜 이런걸까요...?

위사진이 원상태이구요 아래사진이 드래그했을때 변한모양입니다. ㅜㅜ

  • profile
    길동 2009.10.30 13:10
    Joint의 영역을 잡아나가는것임에 따라 약간 변형이 있을수 있겠지만 이때는 joint가 구부러져 있을때 해당하는 사항인데요..
    화면 샷이라도 올려주셔야 제대로 파악이 될듯 싶습니다.
  • ?
    발랄한 원숭이 2009.10.30 13:30
    길동님~ 사진첨부해서 다시 올립니다~^^ 도와주옵소서~
  • profile
    정석 2009.10.30 14:55
    기본 포즈처럼 보이지만, 목 부분은 살짝 돌아가있습니다.
    오브젝트 밑에 스킨을 꺼보시면 목을 살짝 움직입니다.
    그래서 웨이트가 바뀌면 머리부분만 바뀌는겁니다.
  • ?
    발랄한 원숭이 2009.10.30 15:18
    아하~ 스킨 끄고 해보니 모양변화없이 잘 돼네요..
    근데 원하는 부위 페인팅하고 다시 스킨을 키면 왜곡된 상태로 다시 돌아오는데 스킨을 계속 꺼놔도 되는건가요?
    스킨의 역할에 대해 확실히 이해하지 못해서 헤깔리네요..
  • profile
    길동 2009.10.30 15:32
    Reset Pose를 적용해서 Joint의 구부러짐은 초기화 시킨다음 웨이트 설정 해부시면 될듯 싶습니다.
    단 joint 에 IK 체인등이 적용되어 있으면 이것도 일단 해제 시켜야 합니다.
  • ?
    박씨 2009.10.31 01:32
    다른 조인트부분과 웨이트가 겹쳤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조인트의 전체 웨이트들을 점검해보시고 만일 시험동작을 위해 움직인 조인트가 있다면 길동님 말씀처럼 reset pose를 
    이용해 보십시오. 스킨의 주된 기능은 모델링된 메쉬를 조인트에 의해 변형되도록 하는 디포머(deformer)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디포머의 강도조절이 웨이트입니다.
  • ?
    발랄한 원숭이 2009.10.31 12:00
    님들 말씀대로 이리저리 다시 해보고있습니다~ 성공하길..ㅎㅎ
    모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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