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P님께서 만드신 P_Rig_v05파일의 웨이트를 연습중입니다.
파일을 살펴보면 손목을 심하게 돌릴때도 매쉬가 안정적으로 돌아가도록 전완부위쯤에 조인트를 나눠줬는데요.
손쪽에 널을 잡고 움직이면 그 부위도 꺽여버리네요.
어떻게 안 꺽이도록 설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은
웨이트 잡으면서 LeftHand(손목부위네요)라는 이름의 Joint를 보면 클릭해도 아무 웨이트도 안잡힙니다.
다른 부위는 모두 웨이트가 할당되어 있는데 말이죠.
따로 웨이트를 잡아야 하는 부분인가요?
P님의 "리깅P_Rig_v0.5메뉴얼"을 참고해서 조인트를 생성 후 웨이트를 잡고 있는 중입니다.
파일을 살펴보면 손목을 심하게 돌릴때도 매쉬가 안정적으로 돌아가도록 전완부위쯤에 조인트를 나눠줬는데요.
손쪽에 널을 잡고 움직이면 그 부위도 꺽여버리네요.
어떻게 안 꺽이도록 설정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은
웨이트 잡으면서 LeftHand(손목부위네요)라는 이름의 Joint를 보면 클릭해도 아무 웨이트도 안잡힙니다.
다른 부위는 모두 웨이트가 할당되어 있는데 말이죠.
따로 웨이트를 잡아야 하는 부분인가요?
P님의 "리깅P_Rig_v0.5메뉴얼"을 참고해서 조인트를 생성 후 웨이트를 잡고 있는 중입니다.
손목이 꺽이는 것은 현제 해당 joint의 limit값이 오픈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직 태그까지 세분화해서 컨트롤할수있는 스크립트 능력이 안되서요.꺽이는 부분의 joint의 옵션의 limit 값을 채크해서 잠궈주면 됩니다.
그리고 LeftHand는 그냥 로테이션용 입니다. 웨이트가 없지요.
모션빌더와도 호환이 100%되게끔 스크립팅 되어있어서 그렇습니다.
디벨롭을 더 해야하는데..이미 멋들어진것이 준비 되어 있기때문에 별의미가 없어 보이더라고요.
분명히 CAT은 바르고도 남을 만한게 나올겁니다. 그래서 v0.5 이상은 쪽팔림때문에 안만듭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