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GPT 가 저에게 거짓말을 하고잇는건지 뭔지 지금 상황은 이렇습니다..
1,305,416 개의 폴리곤을 가진 사람 모델링을 다운을 받아 , 리깅 연습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바인딩을 시도 하니까 C4D가 아무런 오류도없이 그냥 멈춰서 껏다 켰다 하다가 결국 폴리곤 감소를 사용하여 로우폴리로 바인딩을 했는데요. (GPT가, 나중에 로우폴리에 한 리깅을 하이폴리로 옮길수있댔어요.)
그리고 지금... 리깅을 완료 하고, 하이폴리(원본) 으로 옮기려는데 절차도 계속 말을바꾸고! 없는거 계속 찾고 이러면서 GPT랑 계속 말싸움하다가
이게 정말 되는건지 여쭤보려고합니다..
" 로우 폴리에 바인딩과 모션작업을 완료한 후, 이 조인트들을 하이폴리(원본)에 심을수 있나요?"
혼자 공부하면서 제일 극한의 상황이애요.. 다른건 잘 알려주는데 리깅의 벽은 정말 높네요.
만약 로우 폴리로 진행하게 된다면, 이 모델이 옷을입고있어서 이후에 재질 작업이 힘들어질것같아 원본에 바인딩을 하고싶어요. (폴리곤 감소를 하니 선택 태그 달아놓은것들이 깨지더라구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상황은 모델링이 너무 하이폴리곤인것같습니다. 바인딩 계산 도중에 뻣어버리는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이폴리곤 모델링과 리깅한 로우폴리곤 모델링을 겹쳐놓고 weight manager 에서 property transfer 나 vamp 를 열어주세요.
소스에는 로우폴리곤 모델링,
타겟에는 하이폴리곤 모델링,
Joint Weights 체크하고 transfer maps 눌러주세요.
이렇게하면 웨이트가 옮겨지는데 가장 가까운 값으로 투사되는것이라 모델링이 복잡할수록 결과가 좋지 않을수있습니다.
이때도 컴퓨터가 계산량이 많아 죽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완전 수작업으로 조인트 그리고 바인드 하지말고, 모델링에 웨이트 태그를 추가하고 조인트를 등록한다음 스킨을 한땀한땀 작업해볼수있겠고, 그래도 프로그램이 죽으면 모델링 최적화가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