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곳에서 많이 보다가 이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고있습니다
마야를 쓰다가 Cinema4d 모델링툴이 너무 좋아 쓰고있는데요..
제가 캐릭터를 Symmetry 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하고난후
Mocca에서 조인트툴로 뼈대도 만들었습니다
근데 이걸 Bind 하려니 한쪽팔에 바인드를 하면 컨트롤러에서 움직이면 두팔이 다 움직여버리네요ㅠㅠ
Symmetry 로 했던걸 다 풀고 다시 하려해야하는건지.. ㅠㅠ
아님 다른 해결책이 있을지 부탁드릴게요ㅠ
모델에 걸어놓은 하이퍼 넙스부터 빼시고요.Symmetry에서 Make editable 시키셔서 양쪽다 제대로 모델링이 있어야 합니다.
현제 날개 정도는 양쪽 동일하게 움직이니..그냥 두셔도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