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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01.10 17:07

Mocca IK Tag & Align질문드립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294 추천 수 0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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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끝나고 애니메이션 잡아야 하는데 진도가 더디네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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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2008.01.10 17:07
    ㅎㅎ 수옥님. 안녕하세요? 정모때 뵙겠네요. 16줄 내려가는것 보여주실꺼지요?
    뷰상에서 보면 Joint를 직선으로 쭈욱 뽑아놓으셨는데요.
    이럴땐 pole이 어느쪽으로 생성될지를 몰라서 지 맘데로 joint를 물고 늘어져버린겁니다.
    직선으로 만드실의양이시면 두번째 Joint 속성의 Kinematics의 Preferred의 값을 꺽이는 방향으로 값을 임의로 주시고 pole을 생성하세요. 아니면 꺽일 방향으로 살짝 joint를 꺽은 상태에서 pole을 만들어 주세요.
    pole 속성이 있는 애니메이션툴에서 흔히 있는일입니다.
  • ?
    수옥 2008.01.10 17:07
    너무 오랜만에 질문드렸나요???ㅎ
    당연히 보여드려야줘ㅎㅎㅎ
    한참을 헤멧는데 ㅋㅋㅋ 감사합니다.

    그러면 Kinematics의 Preferred에서 로테이션값을 입력해주면 실제 align은 변하지 않지만 입력해준 로테이션값으로 pole은 인식을 한다는 뜻인가요???^^
  • ?
    늦깍이 2008.01.10 17:07
    제가 볼 때 폴의 위치.....

    align의 위치에 맞게 폴을 위치 해 주시는 것도 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즉... 폴의 위치가 꼭 어디에 놓여 있어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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