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int 세팅→ Bind→ Weight painting→ Shoulder joint 선택→ Weight tag 선택해서 Effectors에 Weight Effector 추가하는 건가요?
추가하고 Weight Effector 를 다시 잡아주나요?
따라서 만들어 보는데 잘안되네요ㅠㅠ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4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60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0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69 |
Effectors항목으로 이동하셔서 만들어진 Weight Effect를 드래그해서 가져다 놓으시면 됩니다.
해당 Joint와 Weight Effect의 힘이 +되거나 -시킬수가 있지요. 영향범위를 보시려거든 Weight Tool 선택하시면 Display 항목에서
Weight Effector항목에 채크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처음엔 웨이트를 복잡하게 잡는 법이 어렵게 느껴지지만..
캐릭터의 피부가 자연스럽게 움직이는것을 보고있노라면 그것이야 말로 나이스 한 일이 아닐수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