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놓고 보니 그리 어렵지 않네요. ㅎㅎ
첨부화일에는 두가지 방법을 해 놓았고요.
Soft-ik를 이용한 방법은 뱃살의 soft-ik설정에 보시면 Hard ik 설정을 끄시고 gravity를 적당량 주시고
하위의 각 Soft_ik 옵션에 Rest 항목의 Force positon항목에 채크 확인하시고 바로 밑의 Strength값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모그라프의 delay Effector를 이용한 방법인데요.
첨부화일처럼 하이라키 설정하시고요. Parameter에 Position만 채크 하시고요'
Effector에 Strength 값 올려주시고 Mode는 Spring
Deformer 항목은 Point
bodymesh에 Vertex 페인트 하셔서 살이 출렁일 부분을 설정해서 페인팅 해줍니다.
delay Effector에 Restriction테그 하나 추가하셔서 이 옵션에 버텍스 페인팅 한 것을
드레그 해서 넣습니다. 디테일한 수치값은 움직이면서 조절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그외에 muscle이나 constraint를 이용한 방법이 있겠으나 위의 방법이 비교적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