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12.09.30 10:07

Bind Leg Constrain Joint

주소복사 | 조회 수 442 추천 수 0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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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nd.jpg보시는 바와 같이 자쿠의 파이프 부분을 어떻게 처리 할까 생각 하다가


1. 파이프에 조인트를 심어서 하는 방법

2. 다리 조인트에 바인트 시키는 방법

3. 스플라인 다이나믹으로 하는 방법

을 해 봤는데요


1.번은 조인트 까지는 만들었는데 조인트의 양쪽끝(첫 조인트와 하이어라키 마지막 조인트)을 각각

윗 다리와 아랫 다리에 구속 시켰더니 욱직임이 꺽여 버리고요

2. 윗다리 조인트와 아랫다리 조인트에 파이프를 바인트 시켰더니 웨이트를 아무리 잡아도 자연스럽게 휘어 지지는 않고요

3. 스플라인 다이나믹 태그를 달았는데 이건 마음데로 컨트롤 하기 힘들뿐 더러 움직이는 다리에 고정 시키기가 힘들더라고요


분명 캐릭터에 이런 구조가 있을텐데 어떻게 셋팅 하시는지 궁금 합니다

  • profile
    웨이트 2012.09.30 10:17

    스플라인 IK를 써보세요.

  • ?
    .훈. 2012.09.30 10:55

    조금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안될까요?

    IK-Spline 을 써서 조인트를 심기는 했는데요 그 다음에 다리 조인트에 파이프 조인트가 따라다니면서 

    다리조인트가 구부러지면 자연스럽게 파이프의 조인트가 구부러지는 것에 대해서요...ㅠ.ㅠ

  • profile
    웨이트 2012.09.30 22:21 Files첨부 (1)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응용해 보세요.

    그리고 c4d 리깅 연구를 시작하신 것 같은데 잘 알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난 생업이 따로 있어서 전적으로 매달리지는 못하지만 늘 꿈이 이쪽에 있습니다.

    서로 부담없이 같이 연구라던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동료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훈. 2012.10.01 10:07

    IK Spline 의 핸들 부분을 이용 하면 되는 군요

    감사합니다


    "부담없이" 라는 말이 좋습니다. 저도 잘 알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madmater@nate.com


  • profile
    길동 2012.10.02 03:43

    http://pyunzi.net/files/attach/images/131/17273/2007-7-%EC%86%8C.jpg  http://pyunzi.net/files/attach/images/131/17273/2007-7-%EC%86%8C.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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