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acter
2012.09.30 10:07

Bind Leg Constrain Joint

주소복사 | 조회 수 497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Bind.jpg보시는 바와 같이 자쿠의 파이프 부분을 어떻게 처리 할까 생각 하다가


1. 파이프에 조인트를 심어서 하는 방법

2. 다리 조인트에 바인트 시키는 방법

3. 스플라인 다이나믹으로 하는 방법

을 해 봤는데요


1.번은 조인트 까지는 만들었는데 조인트의 양쪽끝(첫 조인트와 하이어라키 마지막 조인트)을 각각

윗 다리와 아랫 다리에 구속 시켰더니 욱직임이 꺽여 버리고요

2. 윗다리 조인트와 아랫다리 조인트에 파이프를 바인트 시켰더니 웨이트를 아무리 잡아도 자연스럽게 휘어 지지는 않고요

3. 스플라인 다이나믹 태그를 달았는데 이건 마음데로 컨트롤 하기 힘들뿐 더러 움직이는 다리에 고정 시키기가 힘들더라고요


분명 캐릭터에 이런 구조가 있을텐데 어떻게 셋팅 하시는지 궁금 합니다

  • profile
    웨이트 2012.09.30 10:17

    스플라인 IK를 써보세요.

  • ?
    .훈. 2012.09.30 10:55

    조금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안될까요?

    IK-Spline 을 써서 조인트를 심기는 했는데요 그 다음에 다리 조인트에 파이프 조인트가 따라다니면서 

    다리조인트가 구부러지면 자연스럽게 파이프의 조인트가 구부러지는 것에 대해서요...ㅠ.ㅠ

  • profile
    웨이트 2012.09.30 22:21 Files첨부 (1)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응용해 보세요.

    그리고 c4d 리깅 연구를 시작하신 것 같은데 잘 알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난 생업이 따로 있어서 전적으로 매달리지는 못하지만 늘 꿈이 이쪽에 있습니다.

    서로 부담없이 같이 연구라던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동료들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훈. 2012.10.01 10:07

    IK Spline 의 핸들 부분을 이용 하면 되는 군요

    감사합니다


    "부담없이" 라는 말이 좋습니다. 저도 잘 알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madmater@nate.com


  • profile
    길동 2012.10.02 03:43

    http://pyunzi.net/files/attach/images/131/17273/2007-7-%EC%86%8C.jpg  http://pyunzi.net/files/attach/images/131/17273/2007-7-%EC%86%8C.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25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13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396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197
147 Character 물고기 리깅에 관한 질문입니다. 1 file 다리 2010.07.23 723
146 Character 갑자기 오브젝트들이 animation을 하지 않습니다. 2 file 한스 2010.06.19 434
145 Character 컨트롤러에 로테이션이 안 잡혀있음에도 목이 돌아가 있습니다. 1 file 한스 2010.06.04 457
144 Character 웨이트 툴 누르고 스페이스 누르면 모델링이 다른곳으로 이동됩니다. 4 file 한스 2010.06.04 428
143 Character 애니메이션 주고 나니까 모델링 오브젝트가 조인틀르 벗어나 있습니다. 3 file 한스 2010.05.30 594
142 Character 웨이팅 문제라기보다는 모델링 축 문제 입니다. 5 file 한스 2010.05.20 619
141 Character 전선 애니메이션.(ik를 사용해야 할까요.) 6 file 한스 2010.05.18 512
140 Character 본 심은건데요 움직임이 이상해요.. 3 file 이구삼 2010.05.15 313
139 Character 목 컨트롤러를 돌리면 눈과 귀가 안따라 옵니다. 2 file 한스 2010.05.08 307
138 Character 다리 오브젝트를 조인트에 종속시킬경우(패런트) 애니메이팅시 폴리곤 곂침 2 file 한스 2010.04.24 374
137 Character 다중 오브젝트(로봇) 에 조인트 바인드 하기 7 file 한스 2010.04.23 689
136 Character 손구락 리깅하는데 손구락이 자꾸 뒤집혀요 ㅜㅡㅜ 2 file 아만자 2010.04.22 419
135 Character 손가락리깅할때 폴을 만들어서 어디에속해져야 하나요 ?> 3 아만자 2010.04.21 301
134 Character 치아구조와 얼굴 리깅하기 3 아만자 2010.04.19 607
133 Character fbx나 본이 아닌 모션캡쳐파일 convert시 키 생성문제. 4 아론_데_림 2010.04.19 616
132 Character 리깅 끝났습니다. ( 문제점 있나 체크좀 해주세요 ) 3 file 한스 2010.04.18 784
131 Character 폴을 추가한뒤 움직이면(뒤로 놓으면 ) 팔이 움직입니다. 2 file 한스 2010.04.16 610
130 Character ik 팔에 구속을 이용해 로테이션 까지 컨트롤 할수 있게 하려 하는데 반대로 돌아갑니다. 2 file 한스 2010.04.11 383
129 Character 업벡터 생성및 손(팔 ) ik 4 file 한스 2010.04.09 590
128 Character 조인트 미러했는데 컨트롤러는 따라 오지 않네요. 2 file 한스 2010.04.07 38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15 Next
/ 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