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캐릭터 리깅만 해놓고 갑자기 만들어 놨던 사슴이 생각나서 리깅을 해보려고 합니다.. ㅎ
그런데 전혀 감이 안잡혀서 캐릭터 빌더로 리깅해봤는데요
다리가 IK 셋팅이라 원하는 모션이 힘들더라구요.. 목이나 허리는 하던데로 스플라인 IK로 해도 되는건지..
제 생각에는 다리는 FK로 작업해야 할 것 같은데...
전 단지 뛰고 걷는 모습만 만들려고 하는데 그게 제일 어려운 것 같네요 ㅠ,.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사람 캐릭터 리깅만 해놓고 갑자기 만들어 놨던 사슴이 생각나서 리깅을 해보려고 합니다.. ㅎ
그런데 전혀 감이 안잡혀서 캐릭터 빌더로 리깅해봤는데요
다리가 IK 셋팅이라 원하는 모션이 힘들더라구요.. 목이나 허리는 하던데로 스플라인 IK로 해도 되는건지..
제 생각에는 다리는 FK로 작업해야 할 것 같은데...
전 단지 뛰고 걷는 모습만 만들려고 하는데 그게 제일 어려운 것 같네요 ㅠ,.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디테일한 설명 감사드려요 ^^
애니메이션 원칙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ㅎㅎ 우선 한글판부터 사서 봐야겠네요 ㅋㅋㅋ
기존 4족 셋팅가지고 하시면 충분하실텐데요..
사슴이 꽃사슴이 되는것도 아니라면...(응?)
네?ㅋㅋ 애니메이팅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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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12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207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856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31 |
145 | Character |
컨트롤러에 로테이션이 안 잡혀있음에도 목이 돌아가 있습니다.
1 ![]() |
한스 | 2010.06.04 | 382 |
144 | Character |
웨이트 툴 누르고 스페이스 누르면 모델링이 다른곳으로 이동됩니다.
4 ![]() |
한스 | 2010.06.04 | 372 |
143 | Character |
애니메이션 주고 나니까 모델링 오브젝트가 조인틀르 벗어나 있습니다.
3 ![]() |
한스 | 2010.05.30 | 352 |
142 | Character |
웨이팅 문제라기보다는 모델링 축 문제 입니다.
5 ![]() |
한스 | 2010.05.20 | 340 |
141 | Character |
전선 애니메이션.(ik를 사용해야 할까요.)
6 ![]() |
한스 | 2010.05.18 | 459 |
140 | Character |
본 심은건데요 움직임이 이상해요..
3 ![]() |
이구삼 | 2010.05.15 | 287 |
139 | Character |
목 컨트롤러를 돌리면 눈과 귀가 안따라 옵니다.
2 ![]() |
한스 | 2010.05.08 | 268 |
138 | Character |
다리 오브젝트를 조인트에 종속시킬경우(패런트) 애니메이팅시 폴리곤 곂침
2 ![]() |
한스 | 2010.04.24 | 330 |
137 | Character |
다중 오브젝트(로봇) 에 조인트 바인드 하기
7 ![]() |
한스 | 2010.04.23 | 673 |
136 | Character |
손구락 리깅하는데 손구락이 자꾸 뒤집혀요 ㅜㅡㅜ
2 ![]() |
아만자 | 2010.04.22 | 359 |
135 | Character | 손가락리깅할때 폴을 만들어서 어디에속해져야 하나요 ?> 3 | 아만자 | 2010.04.21 | 280 |
134 | Character | 치아구조와 얼굴 리깅하기 3 | 아만자 | 2010.04.19 | 497 |
133 | Character | fbx나 본이 아닌 모션캡쳐파일 convert시 키 생성문제. 4 | 아론_데_림 | 2010.04.19 | 590 |
132 | Character |
리깅 끝났습니다. ( 문제점 있나 체크좀 해주세요 )
3 ![]() |
한스 | 2010.04.18 | 754 |
131 | Character |
폴을 추가한뒤 움직이면(뒤로 놓으면 ) 팔이 움직입니다.
2 ![]() |
한스 | 2010.04.16 | 425 |
130 | Character |
ik 팔에 구속을 이용해 로테이션 까지 컨트롤 할수 있게 하려 하는데 반대로 돌아갑니다.
2 ![]() |
한스 | 2010.04.11 | 333 |
129 | Character |
업벡터 생성및 손(팔 ) ik
4 ![]() |
한스 | 2010.04.09 | 443 |
128 | Character |
조인트 미러했는데 컨트롤러는 따라 오지 않네요.
2 ![]() |
한스 | 2010.04.07 | 338 |
127 | Character |
bvh연동 클로너 오브젝트시 질문입니다.
4 ![]() |
아론_데_림 | 2010.04.07 | 277 |
126 | Character |
손가락 리깅.. &리깅 체크.
3 ![]() |
한스 | 2010.04.01 | 450 |
FK로는 foot step 맞추기가 힘드실텐데요(사실 불가능에 가깝죠). 애니메이션 원칙에서 말하는 Arc만 나오는 동작이 아니라서 IK가 맞는거 같습니다.
목은 사슴이니 굳이 스플라인 IK로 하시지 않아도 (짧으니까) 될것 같고 허리는 보통 스플라인IK로 해야 뛰는 동작시 척추 휘어짐표현이 가능 하실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