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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jpg

지금 만들고 리깅이 거의 마무리되가는 캐릭터입니다...(벗겨놔서 죄송해요 ㅋㅋ)

한복을 입힐거라 몸의 디테일은 좀 그렇죠...ㅠㅠ


이 캐릭터를 밑에 사진처럼 한복입은 캐릭터로 만들어서 애니메이션을 주고싶습니다 ^^

그러면 옷을 모델링을 해서 조인트를 옷에 박아서 키를 잡아야하나요

아니면 cloth 로 해결을 봐야 하나요?


1.jpg



  • profile
    길동 2012.07.06 13:03

    밑의 캐릭터를 그대로  3D로 만드시면
    X-File 찍으셔야 합니다.


  • ?
    종현 2012.07.06 13:37

    네? 그게 무슨 말씀이신가요 ㅎㅎ

  • profile
    길동 2012.07.06 14:05

    외계인이 됩니다.

    그리고 저렇게 짧은 등신의 캐릭터는

    영화찍으실거 아니시라면 클로스보다는 모델링으로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마가 문제인데 몰핑과 조인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펄럭거림도 노가다로 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인하우스급 캐릭터개발 시스템을 만드셔야 합니다.

  • ?
    종현 2012.07.06 14:11

    모델링이 쉬울것 같네요 ㅎㅎ

    흠.... 갈길이 멀군요 ㅠㅠ

  • profile
    웨이트 2012.07.06 13:53

    cloth 태그는 극히 제한되거나 전략적으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기본 적인 옷모양을 만든다던지, 포인트케쉬로 넘겼다가 받는 방식으로 말이죠.

    만약 기본베이스에서 리타겟이나 모션데이타를 넘겨 받을 때 cloth태그는 대체로 튕겨나가게 되더군요.

    내 경험상으론 저런 경우 조인트로 심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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