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시는 것 같이 왼쪽팔 셋업후
오른쪽으로 미러시켰는데
어깨부터 손가락까지 모두 조인트 축이 한 30도 정도 균등하게 틀어져 버립니다.
미러시킬때 옵션값을 만져야 하는게 있는건가요?
그래고 미러시키면 엑스프레소 값도 다 반대로 되서 맵퍼에서 리버스 체크해줘야 하는데
이것도 해결방법 없을까요?
보시는 것 같이 왼쪽팔 셋업후
오른쪽으로 미러시켰는데
어깨부터 손가락까지 모두 조인트 축이 한 30도 정도 균등하게 틀어져 버립니다.
미러시킬때 옵션값을 만져야 하는게 있는건가요?
그래고 미러시키면 엑스프레소 값도 다 반대로 되서 맵퍼에서 리버스 체크해줘야 하는데
이것도 해결방법 없을까요?
헉! 그럼 엑스프레소때문에 조인트가 틀어진걸까요? 확인해봐야겠네요..
ik도 꺼놓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폴이 애러가 잘 납니다.
IK 태그전에 Align Joint 들을 적용해서 어느 정도 정렬을 해야 합니다.
미러는 보통 Ik태그전에 주시는 편이 좋아요
생각보다 에러가 많이나네요
피님이 계속 최소한의 옵션질로 해야 한다는 말씀이 조금은 이해가 갑니다 ㅋㅋ
화면상의 H.P.B 좌표랑 실제 돌렸을 때 좌표랑 어긋나는 일까지 생기네요 ㄷ ㄷ ㄷ...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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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7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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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48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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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364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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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주고 나니까 모델링 오브젝트가 조인틀르 벗어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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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5.30 | 344 |
143 | Character |
웨이팅 문제라기보다는 모델링 축 문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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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5.20 | 320 |
142 | Character |
전선 애니메이션.(ik를 사용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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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5.18 | 4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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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심은건데요 움직임이 이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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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구삼 | 2010.05.15 | 281 |
140 | Character |
목 컨트롤러를 돌리면 눈과 귀가 안따라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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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5.08 | 259 |
139 | Character |
다리 오브젝트를 조인트에 종속시킬경우(패런트) 애니메이팅시 폴리곤 곂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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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24 | 311 |
138 | Character |
다중 오브젝트(로봇) 에 조인트 바인드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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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23 | 6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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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구락 리깅하는데 손구락이 자꾸 뒤집혀요 ㅜ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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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만자 | 2010.04.22 | 340 |
136 | Character | 손가락리깅할때 폴을 만들어서 어디에속해져야 하나요 ?> 3 | 아만자 | 2010.04.21 | 270 |
135 | Character | 치아구조와 얼굴 리깅하기 3 | 아만자 | 2010.04.19 | 479 |
134 | Character | fbx나 본이 아닌 모션캡쳐파일 convert시 키 생성문제. 4 | 아론_데_림 | 2010.04.19 | 5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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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끝났습니다. ( 문제점 있나 체크좀 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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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18 | 7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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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을 추가한뒤 움직이면(뒤로 놓으면 ) 팔이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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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16 | 394 |
131 | Character |
ik 팔에 구속을 이용해 로테이션 까지 컨트롤 할수 있게 하려 하는데 반대로 돌아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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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11 | 320 |
130 | Character |
업벡터 생성및 손(팔 ) i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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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09 | 4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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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트 미러했는데 컨트롤러는 따라 오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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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07 | 3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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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vh연동 클로너 오브젝트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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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론_데_림 | 2010.04.07 | 247 |
127 | Character |
손가락 리깅.. &리깅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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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4.01 | 4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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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풋 컨트롤러 조언 듣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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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스 | 2010.03.16 | 310 |
125 | Character | 교재에서 '사람->파티클->텍스트' 변하는 챕터.. 3 | 너머야 | 2010.02.09 | 329 |
글쎄요.. 이런건 신파일을 봐야 알듯싶은데..
리깅은 여러가지 사항이 ..변수가 될수 있으니까요.
1. 번째로 손목조인트가 뒤틀려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조인트 끝에 노란동그라미 속에 축이 있는걸 보실수 있는데 그게 뒤틀어져 있으면 뒤틀어져 잇는 거 같더군요.
.. 제 지식은 ㅋㅋ 다 야매라서 너무 확신하시진 마시고요.
2. 엑스프레소. 저는 미러링을 할때는 액스프레소는 설정 안한채 미러링 합니다.
왜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엑스프레소랑 같이 미러링 하면 ..리깅이 깨지더군요.
하지만 구속, 차일드, 컨스트레인은 잘 넘어옵니다.( 이것도 미러링할떄 옵션에서 설정할수 있는거 아시죠?)
. 자세한 답변은 못드리겠네요. 한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