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라이브
리깅 강좌중에 골들의 H.P.B 를 0으로 맞추고 B축 중심으로 회전하게 하시는데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궁굼합니다 ㅎ
지금 컨텐츠 브라우저에 있는 캐릭터를 보고있는데
여기에 있는 것들이 정석이 맞는거죠?
파워라이브
리깅 강좌중에 골들의 H.P.B 를 0으로 맞추고 B축 중심으로 회전하게 하시는데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궁굼합니다 ㅎ
지금 컨텐츠 브라우저에 있는 캐릭터를 보고있는데
여기에 있는 것들이 정석이 맞는거죠?
감사합니다 ^^
역시 겸험이 필요하군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01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090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498 |
| 149 | Character | bvh데이터가 임포트되는데 이키값들을 내가 만든 캐릭터에 대입시킬수 있나요? 2 | 모크루 | 2010.08.10 | 609 |
| 148 | Character |
캐릭터 리깅 질문입니다.
2 |
다리 | 2010.07.28 | 1131 |
| 147 | Character |
물고기 리깅에 관한 질문입니다.
1 |
다리 | 2010.07.23 | 956 |
| 146 | Character |
갑자기 오브젝트들이 animation을 하지 않습니다.
2 |
한스 | 2010.06.19 | 598 |
| 145 | Character |
컨트롤러에 로테이션이 안 잡혀있음에도 목이 돌아가 있습니다.
1 |
한스 | 2010.06.04 | 636 |
| 144 | Character |
웨이트 툴 누르고 스페이스 누르면 모델링이 다른곳으로 이동됩니다.
4 |
한스 | 2010.06.04 | 624 |
| 143 | Character |
애니메이션 주고 나니까 모델링 오브젝트가 조인틀르 벗어나 있습니다.
3 |
한스 | 2010.05.30 | 798 |
| 142 | Character |
웨이팅 문제라기보다는 모델링 축 문제 입니다.
5 |
한스 | 2010.05.20 | 881 |
| 141 | Character |
전선 애니메이션.(ik를 사용해야 할까요.)
6 |
한스 | 2010.05.18 | 680 |
| 140 | Character |
본 심은건데요 움직임이 이상해요..
3 |
이구삼 | 2010.05.15 | 456 |
| 139 | Character |
목 컨트롤러를 돌리면 눈과 귀가 안따라 옵니다.
2 |
한스 | 2010.05.08 | 473 |
| 138 | Character |
다리 오브젝트를 조인트에 종속시킬경우(패런트) 애니메이팅시 폴리곤 곂침
2 |
한스 | 2010.04.24 | 582 |
| 137 | Character |
다중 오브젝트(로봇) 에 조인트 바인드 하기
7 |
한스 | 2010.04.23 | 936 |
| 136 | Character |
손구락 리깅하는데 손구락이 자꾸 뒤집혀요 ㅜㅡㅜ
2 |
아만자 | 2010.04.22 | 611 |
| 135 | Character | 손가락리깅할때 폴을 만들어서 어디에속해져야 하나요 ?> 3 | 아만자 | 2010.04.21 | 566 |
| 134 | Character | 치아구조와 얼굴 리깅하기 3 | 아만자 | 2010.04.19 | 1117 |
| 133 | Character | fbx나 본이 아닌 모션캡쳐파일 convert시 키 생성문제. 4 | 아론_데_림 | 2010.04.19 | 878 |
| 132 | Character |
리깅 끝났습니다. ( 문제점 있나 체크좀 해주세요 )
3 |
한스 | 2010.04.18 | 970 |
| 131 | Character |
폴을 추가한뒤 움직이면(뒤로 놓으면 ) 팔이 움직입니다.
2 |
한스 | 2010.04.16 | 998 |
| 130 | Character |
ik 팔에 구속을 이용해 로테이션 까지 컨트롤 할수 있게 하려 하는데 반대로 돌아갑니다.
2 |
한스 | 2010.04.11 | 571 |
켄텐츠 브라우져에있는 캐릭터들에 조금씩 오류가 있습니다.
강좌에 B축으로 회전하게 하는 이유는 시네마4D가 B축 중심 먼저 계산하기 때문이라고 말해둡니다.
3D 프로그램들마다 권장하는 축이 있어요.
애니메이팅 하다보시면 자연스레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