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기게 되네요^^
다름이 아니라 모카쪽을 더 공부하게 되면서 풀바디(다른 프로그램들에서 이렇게 부르더라구요)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메뉴얼이나 참고할만한자료가 거의없는것같습니다 어떻게하면 구현이 가능한지 살짝 귀뜸만 해주세요^^
그리고 컨텐츠 브라우저의 모카 탭에보면 MIKES AUTORIG 란 샘플이 있는데 조인트들 일일히 생성하지않고 자기가 만든 모델에
불러들여 스케일조정후 합치는것같은데 이것도 어떻게 써야할지 난해하네요 이것도 살짝만 귀뜸해주시면
알아서 찾아보겠습니다^^
환절기라 날씨가 아주 탱탱볼이네요 회원님들 모두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남기게 되네요^^
다름이 아니라 모카쪽을 더 공부하게 되면서 풀바디(다른 프로그램들에서 이렇게 부르더라구요)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메뉴얼이나 참고할만한자료가 거의없는것같습니다 어떻게하면 구현이 가능한지 살짝 귀뜸만 해주세요^^
그리고 컨텐츠 브라우저의 모카 탭에보면 MIKES AUTORIG 란 샘플이 있는데 조인트들 일일히 생성하지않고 자기가 만든 모델에
불러들여 스케일조정후 합치는것같은데 이것도 어떻게 써야할지 난해하네요 이것도 살짝만 귀뜸해주시면
알아서 찾아보겠습니다^^
환절기라 날씨가 아주 탱탱볼이네요 회원님들 모두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1.풀바디IK는 모션빌더가 모체가 되는데요. 몸의 어느파트를 끌어당기면 몸전체가 이끌리는듯한..그래서 full body라고 하지요
에스프레소로 구현이 가능합니다만(가능성이 있다는 말씀입니다^^아직해보진..)
에스프레소로 각 IK들간의 최대거리를 구해서 최대거리가 벗어난 지점에서 clamp와 condition등으로 딸려가게 하면 충분히 될것 같습니다.
2.mike autorig는 처음상태에 각 눌들을 캐릭터의 기본포즈와 일치시킨후에 각축이 이동되었으니 필히 align 하셔야 합니다.
set pose도 좋고요.
그런다음에 루트에 있는 에스프레소를 반대로 채크를 해주시면 됩니다.(채크는 끄시고 꺼져있는건 키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