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과 같이 스카이에 hdri 이미지를 넣고 렌더하면 잘 나오는데요.
컴포짓 태그 붙이고 씬 바이 카메라를 체크 해제 하니 저렇게 나오네요.
이리 해보고 저리 해보고 했는데
스카이에 붙힌 컴포짓 태그의 씬 바이 트랜스퍼렌시 부분을 언체크하니
알파부분이 잘 나오긴 하는데 안쪽의 구가 반사표현이 안됩니다.
hdri 이미지를 제거하고 렌더하니 또 잘 표현되고요.
hdri 이미지는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꺼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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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아톰어레이 하위에 스피어를 넣으면될거 같은데요 이렇게 만들경우 와이어 부분이 부드럽지 못합니다
부드러운 와이어지구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스피어) 오브젝트를 컨버터블 한 후
포인트 라인.폴리곤중 . 라인을 선택후 스트럭쳐 항목에서 에딧 스플라인에서... 엣지투 스플라인을 해줍니다
그럼 오브젝트에서 라인 부분이 스플라인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이 스플라인을 오브젝트 밖으로 빼내서 스플라인 타잎을 네츄럴로 수정후
스윕넙쓰 작업을 해주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