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9.04.14 15:36

매터리얼적용이 똑같이안돼요..

주소복사 | 조회 수 259 추천 수 0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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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넣었는데 뾰죡뾰족한건 안나타나는데 왜그럴까요?

원래 매터리얼창에 있는거랑 실제로 적용하는거랑은 소소한 차이가 있어서 안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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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길동 2009.04.14 15:56 Files첨부 (1)
    일단 디스플레이먼트의 개념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디스플레이먼트는 맵소스의 화이트와 블랜간의 명암대비를 돌출을 표현하는것으로 
    일단 여러가지 속성이 필요합니다.

    1. 파라미터에서는 적용이 안됩니다. 폴리곤으로 변환시켜주십시요.
    2. 디스플레이먼트 속성상 면이 많아야 제대로 된 형태를 보여줍니다.
    3. 면이 작다면 면을 더 쪼개 주시거나 중간쯤에 Sub-Poygon Displacement의 속성을 활성화 시킵니다. 아래 숫자가 쪼개는 갯수입니다.
    4. 렌더옵션에서 해당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render_option.jpg
  • profile
    사야 2009.04.15 12:30
    아~감사합니다..^^;; 정말 제대로 개념이 없거든요..ㅎㅎㅎ
  • ?
    초사 2009.04.15 20:29
    디스플레이스먼트 대략 프리뷰와 좀 다르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스먼트 쓸 때는 항상 디스플레이스먼트 채널에
    Sub-Polygon Diplacement 옵션은 체크해 주세요.
    그래야 메쉬를 더 분할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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