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쉬폰 소재는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옥테인 렌더입니다 거친 페브릭 소재의 튜토리얼은 많이 올라와있는데 아래와 같은 이미지는 없더라구요..
첨부 '3' |
---|
이런 쉬폰 소재는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옥테인 렌더입니다 거친 페브릭 소재의 튜토리얼은 많이 올라와있는데 아래와 같은 이미지는 없더라구요..
유빈
텍스쳐링을 하실 때, 이 재질이 어떻게 만들어졌기에 그런 모양이 나오는지 생각해보시면 좋습니다.
쉬폰 재질은 아주 얇은 실을 약하게 베를 짜서 만들어집니다. 쉬폰을 아주 확대해서 보면 실이 한겹씩 교차해있을 것이고, 얽힌 구멍이 잘 보이기도 하겠죠. 그런 부분을 그대로 재질에서 구현하려고 할수록 실제에 가까워집니다. 오퍼시티 맵에 이런 재질을 넣으면 비슷한 결과가 나오겠다고 유추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어찌됐든 실이 모여 만들어진 면이니까요.)
이러한 알파 맵의 감마값과 밝기값을 조절해 더 투명해보이게, 또는 덜 투명해보이게 조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있는 재질을 편집하여 이런 느낌으로 만들어봤는데요, 작성자님이 원하시는 부드러운 느낌을 내기 위해 Roughness쪽을 조절해보거나, 노멀을 줄여보거나, 맵의 크기를 더 줄여보는 등 조정해보시면 원하시는 느낌에 보다 가까워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파일 첨부했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06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890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376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9973 |
» | 텍스쳐 |
이런 쉬폰 소재는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옥테인 렌더입니다
2 ![]() |
초코코코 | 2025.04.08 | 226 |
2361 | 텍스쳐 |
50
케릭터 텍스쳐 시포디 제작
![]() |
상도레미 | 2025.04.07 | 264 |
2360 | 텍스쳐 |
완료
아래 사진에 나와있는 크림에 있는 저 동그러미 빛들은 어떻게 해야 없앨 수 있을까요..?
4 ![]() |
초코코코 | 2025.04.06 | 232 |
2359 | 텍스쳐 |
배경이 투명한 영상을 재질에 넣기 질문 드립니다.
배경이 투명한 영상(mov)을 옥테인 매테리얼에서 표현 질문 드립니다!
2 ![]() |
돌돌보이 | 2025.04.04 | 218 |
2358 | 텍스쳐 | 완료 텍스처 링크 관련 질문드립니다. 1 | 자이언츠 | 2025.04.04 | 117 |
2357 | 텍스쳐 |
300
완료
Octane render 텍스처 질문.
2 ![]() |
고라니니니 | 2025.04.04 | 200 |
2356 | 텍스쳐 |
완료
metallic과 mixed AO 텍스쳐 이미지는 어디로 연결하나요?
2 ![]() |
오두커니 | 2025.04.04 | 154 |
2355 | 텍스쳐 |
안녕하세요! 랜더링 질문 있습니다!
2 ![]() |
지점토 | 2025.03.27 | 209 |
2354 | 텍스쳐 |
50
안녕하세요 옥테인으로 이런 느낌의 2.5D? 같은 느낌은 어떤 설정을 해야할까요?
1 ![]() |
킹수킹 | 2025.03.26 | 326 |
2353 | 텍스쳐 |
50
완료
동전 옆면 톱니바퀴를 표현 하고싶어요
2 ![]() |
채원너만보여 | 2025.03.25 | 218 |
2352 | 텍스쳐 |
100
옥테인 렌더뷰에서만 노말맵이 깨지는 현상
![]() |
모돌 | 2025.03.23 | 318 |
2351 | 텍스쳐 |
fake shadow 설정이 사라짐
1 ![]() |
망고곰 | 2025.03.20 | 210 |
2350 | 텍스쳐 |
나뭇잎 랜더링 관련 질문 입니다!
2 ![]() |
지점토 | 2025.03.13 | 336 |
2349 | 텍스쳐 |
50
텍스쳐
2 ![]() |
상도레미 | 2025.03.10 | 614 |
2348 | 텍스쳐 | 50 텍스쳐 제작 1 | 상도레미 | 2025.03.10 | 579 |
2347 | 텍스쳐 |
재질의 이름과 어떤식으로 제작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1 ![]() |
오소리99호 | 2025.03.08 | 208 |
2346 | 텍스쳐 |
10
텍스쳐 문제
1 ![]() |
아넝저 | 2025.03.07 | 187 |
2345 | 텍스쳐 |
Toon Material 질문드립니다.
![]() |
자이언츠 | 2025.03.06 | 343 |
2344 | 텍스쳐 | 30 시포디 보로노이 프랙쳐 옥테인 재질 관련 질문 1 | 포디초보아자 | 2025.02.28 | 233 |
2343 | 텍스쳐 | 50 텍스쳐 2 | 상도레미 | 2025.02.20 | 288 |
SSS재질, density값과 roughness값 조절하면 비슷하게 나옵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