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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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4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7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69 |
| 2296 | 텍스쳐 |
100
완료
컵라면 옆면처럼 왜곡된 이미지의 UV텍스처를 어떻게 넣어야 하나요?
1 |
노빌 | 2024.10.18 | 974 |
| 2295 | 텍스쳐 |
500
리퀴드 표현
2 |
웰치스포도맛맛 | 2024.10.15 | 973 |
| 2294 | 텍스쳐 |
완료
메테리얼 컨버트 오류 잘 아시는ㅂ분 도와주세요 ㅜㅜ
1 |
안혜옹 | 2024.10.07 | 629 |
| 2293 | 텍스쳐 |
250
완료
레드시프트 매트리얼 적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3 |
지은02 | 2024.10.07 | 594 |
| 2292 | 텍스쳐 |
Volume 재질 그라데이션 효과
|
노리터 | 2024.10.04 | 803 |
| 2291 | 텍스쳐 |
500
완료
이두가지는 어디다가 연결하면되나요??
2 |
웰치스포도맛맛 | 2024.10.03 | 1065 |
| 2290 | 텍스쳐 |
완료
말도 안되는 실수..(텍스처 고정?)
4 |
기뮨 | 2024.10.02 | 629 |
| 2289 | 텍스쳐 |
컬러넣는 방법 질문합니다~
|
곰곰 | 2024.10.02 | 773 |
| 2288 | 텍스쳐 |
옥테인 재질 매핑이 깨지는 문제 질문드립니다 ㅜ
|
밀키뿡야 | 2024.10.01 | 448 |
| 2287 | 텍스쳐 |
비누거품 궁금합니다!!
4 |
시포디노예 | 2024.09.26 | 968 |
| 2286 | 텍스쳐 |
250
완료
스테인리스 메트리얼 질문드립니다.
2 |
지은02 | 2024.09.26 | 791 |
| 2285 | 텍스쳐 |
100
완료
텍스쳐 uv 질문입니다.,,
2 |
우클렐레 | 2024.09.25 | 314 |
| 2284 | 텍스쳐 |
100
C4D에서 작업한 배경 EXPORT하여 CLO 적용하는데 오류가 있어서 아시는 분 계시나 여쭙습니다.
1 |
와파 | 2024.09.19 | 301 |
| 2283 | 텍스쳐 |
콜로소 100강사전 재질 관련 질문 있습니다~!!
2 |
C4D잘하고싶다 | 2024.09.16 | 533 |
| 2282 | 텍스쳐 |
100
완료
옥테인 유리재질 렌더 관련 질문드립니다!
5 |
냉린이 | 2024.09.12 | 595 |
| 2281 | 텍스쳐 |
300
완료
머테리얼 구슬이 안보입니다.(예전 작업파일을 열었을때)
3 |
또혁 | 2024.09.11 | 632 |
| 2280 | 텍스쳐 | C4D Redshift 상에서 Parallex Mapping 구현하는 법 질문드립니다. | 블라블러 | 2024.09.10 | 516 |
| 2279 | 텍스쳐 |
옥테인 mix material 문제가 뭘까요
1 |
코로리 | 2024.09.09 | 662 |
| 2278 | 텍스쳐 |
완료
텍스쳐 정리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2 |
두리몽몽 | 2024.09.06 | 879 |
| 2277 | 텍스쳐 |
블러리한 텍스쳐 질감 어떻게 하는 건가요?
1 |
후추추 | 2024.09.06 | 952 |
퀄을 높이시려면 시포디로 불러오셔서 재 텍스쳐링을 해주셔야합니다. 마블러스에서 UV 텍스쳐 베이킹을 해주세요.( 해상도 개선의 이유로, 멀티UV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는 모션 유무 상관없이 Alembic(OGAWA)로 통일해서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갠적으로 obj/fbx로 임포트시에 쓸데없는 폴리곤 셀렉션들이 많이 생겨 불편하더라구요 ]
Alembic 임포트 -> (attribute창) phong 값 180` 변환 -> (오브젝트창) make editable 적용 -> (우측상단) UV edit 창 이동 -> UV 칸에 맞춰 폴리곤 셀렉 후 해당 부분과 일치하는 UV 메터리얼 적용
( 마블러스디자이너 UV texture bake 관련 공식 가이드입니다.)
https://support.marvelousdesigner.com/hc/en-us/articles/360037401471--MODE-UV-EDITOR-Bake-Tex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