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3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옥테인 노드에서 color,normal 맵등 연결후  Gamma 등 설정값을 변경해서 맘에들게 텍스쳐를 완성했는데요.

 

사람몸에 해당 텍스쳐 적용후, 사람 크기를 작게 변경하고나서 옥테인 렌더창에서 보니까, 사람몸이 젤리같이 변해지더라고요...

 

사람몸 크기가 작아져서 제가 맞춰논 설정이 유지되지 못하고 변형된 크기에 이상하게 적용된거 같아서

작게해논 사람몸에 적용된 옥테인 텍스쳐 설정을 열어서 다른 설정을 다시 변경해서 옥테인 렌더창보고 새로 맞췄습니다...

 

이러면 제가 힘들게 텍스쳐 설정 끝내고 적용한 물체에 크기를 줄일때마다 일일이 옥테인 노드에 들어가서 다시 옥테인 렌더창 보면서, 제가 의도한데로 보이게 옥테인 노드 설정값들을 바꿔줘야 하는건가요?

 

크기를 키우거나 작아지게 해도 옥테인 설정값을 제가 설정(크기를 변경하면, 옥테인 노드에서 변경한 수치값은 변하진 않는데, 옥테인 렌더창에서 보여져서 적용되는게 달라집니다ㅠ)한데로 보이게 어떻게 자동으로 맞게 하는 설정이 있을까요?... 검색 엄청 해봤는데, 답이 안나오더라고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혹시 해결 방법 알려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Problem.jpg

똑같은 사람몸 하나 더 복사해서 크기만 줄였는데, 옥테인 뷰포트에서 달라보입니다.

smal look like a jellyl.jpg

왼쪽 큰 사람 몸에 비해 작아진 사람몸은 더 투명합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4.03.03 04:16 채택

    옥테인의 반응은 올바릅니다. 젤리 같다는 표현이 SSS투과율이 높아졌는다는 말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렌더러에서 Medium 채널의(Transmission도 유사) 룩은 대상 물체의 크기와(정확히 두께) 관련이 있습니다.
    즉 얇으면 투과율이 높고 두꺼우면 투과율이 낮게 됩니다. 
    Medium 채널에 동일한 설정값을 사용하는 경우 대상의 두께가 변경되면 다른 결과값을 가지는 것이 맞습니다. 즉 사용자가 투과 설정을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 ?
    지우우해 2024.03.03 04:58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
    지우우해 2024.03.03 20:08 Files첨부 (1)

    그렇다면... 스케일을 줄인 작은사람을 원본(큰사람)처럼 보이게 할려면 다른 옥테인노드설정들은 건드릴 필요없이, 옥테인 노드의 Medium -> RadomWalkMedium -> Density값만 올려주면 되나요? 아니면 다른 옥테인 노드설정들도 조정해줘야 할까요?

     

    밀도.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104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32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2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80
2136 텍스쳐 50 텍스처 안에 hdri?? 2 file 이브채 2023.12.12 123
2135 텍스쳐 50 완료 옥테인 노드 Dirt 적용에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3 file 지포니디 2023.12.11 253
2134 텍스쳐 섭페에서 베이크 후 특정 폴리곤의 텍스처가 깨지는 것 같습니다 1 file 완복이 2023.12.06 162
2133 텍스쳐 10 완료 [octane] Quixel에서 받은 AO파일 3 file hp530 2023.11.29 382
2132 텍스쳐 10 옥테인 렌더러에 화면이 안뜹니다..도와주세요 3 file 솔루젼 2023.11.28 184
2131 텍스쳐 쉐이더 제작 조언 부탁드립니다. 2 file 흥흥 2023.11.27 189
2130 텍스쳐 30 완료 옥테인 export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1 file 시포디또박이 2023.11.27 122
2129 텍스쳐 100 완료 옥테인으로 무지개 만들기 1 file 이파리` 2023.11.27 105
2128 텍스쳐 옥테인 머테리얼 관련 질문드립니다 1 file 디원 2023.11.23 67
2127 텍스쳐 완료 레드시프트 텍스쳐 질문입니다! 9 file 블렌더 2023.11.23 226
2126 텍스쳐 완료 레드시프트 옥재질을 만들었는데 특정 모델링 모양에서 검은띠가 노출되는 현상 문의드립니다 2 file 써니데이 2023.11.23 105
2125 텍스쳐 완료 머테리얼 알파를 적용했는데 bool를 숨기면 기존 아이폰 바디 오브젝트에 구멍이 생겨버립니다.... 2 file 든킨도나스 2023.11.23 49
2124 텍스쳐 100 레드시프트 텍스쳐 질문입니다. 1 file 정당코 2023.11.22 60
2123 텍스쳐 * 옥테인 로고 jpg 재질 질문 2 file 원픽 2023.11.22 114
2122 텍스쳐 스피커 그릴 텍스쳐링 중인데 뒷 배경 값을 어떻게 뺴야하나요??.. 1 file 든킨도나스 2023.11.22 64
2121 텍스쳐 완료 옥테인 렌더 중 bump이미지 겹침현상 해결법이 궁금합니다 5 file 김갬 2023.11.21 148
2120 텍스쳐 텍스쳐를 형태에 맞게 적용하는법 3 file 알아 2023.11.21 153
2119 텍스쳐 옥테인에서 영상이 재생되는 재질은 어떻게 넣는 걸까요? 1 file 허헣 2023.11.21 143
2118 텍스쳐 디스플레이스먼트 적용시 이미지가 깨지는 것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6 file 일꾼다람쥐 2023.11.20 365
2117 텍스쳐 재질 적용이 라이브 뷰어와 perspective창이 다르게 보임 3 file 함냐 2023.11.17 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 115 Next
/ 11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