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열심히 독학 공부중인 왕초보 시린이입니다 !
열심히 부가티 시론 모델링중인데 타이어 재질에서 막혀버렸습니다 ㅠㅠ
튜토리얼 영상이 있는지도 확인해보면서 검색중이였으나 UV맵핑해서 텍스쳐로 넣는 튜토리얼은 있지만
사실적인 느낌의 타이어재질? 고무같은 재질 만드는 튜토리얼은 없어서 도움을 받고싶습니다 !
현재 작업하고있는 모델링인데 보시다시피 타이어 부분이 너무 지점토처럼 느껴지고 있습니다 ㅠㅠ
이런 사실적인 타이어 재질로 만들어서 넣고싶습니다 ㅠㅠ 위 레퍼런스 사진과 비슷하게나마 만들려면
어떠한방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01. 모델링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만질필요가 있어요. 너무 둥글둥글해서 더 지점토 같습니다. 디테일적으로 힘을 주어야 하는 부분은 힘을 줘야해요.
02. 러프니스맵, 노멀맵, hdri 추가하면 조금 더 사실적인 텍스쳐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03. 기본적으로 일단 옥테인 쉐이더 기초 강의를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