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폴에 제품 확대샷이 들어가서 스크래치나 지문 등 여러가지 텍스쳐 적용하고 있는데
멀리서 찍는 샷에서는 솔직히 텍스쳐 넣은거 안보이잖아요,,?
그럼 멀리찍는 씬에서는 디테일한 텍스쳐들은 빼는게 좋을까요 ?
렌더시간이 더 늘어나진 않을까 싶어서요,, 딱히 상관없나요?
포폴에 제품 확대샷이 들어가서 스크래치나 지문 등 여러가지 텍스쳐 적용하고 있는데
멀리서 찍는 샷에서는 솔직히 텍스쳐 넣은거 안보이잖아요,,?
그럼 멀리찍는 씬에서는 디테일한 텍스쳐들은 빼는게 좋을까요 ?
렌더시간이 더 늘어나진 않을까 싶어서요,, 딱히 상관없나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6867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795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5776 |
| 1573 | 텍스쳐 |
프로젝션 맵핑 관련 질문드립니다!!
5 |
메알 | 2019.05.12 | 1169 |
| 1572 | 텍스쳐 | subdivision 적용 맵핑 1 | 엉금엉금 | 2019.05.11 | 930 |
| 1571 | 텍스쳐 | 4k 텍스쳐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프리뷰와 렌더가 너무 느립니다. 3 | 살디 | 2019.05.11 | 777 |
| 1570 | 텍스쳐 | 시포디에서 uv 펼때! 4 | 뚜삐까 | 2019.04.30 | 993 |
| 1569 | 텍스쳐 |
c4d 서브스텐스 UV 오류 도와주세요
1 |
크로스본 | 2019.04.22 | 3167 |
| 1568 | 텍스쳐 |
서브스탠스 페인터 브러쉬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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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삐까 | 2019.04.19 | 1263 |
| 1567 | 텍스쳐 | 서브스텐스 페인터와 연동 4 | 뚜삐까 | 2019.04.12 | 1963 |
| 1566 | 텍스쳐 |
젤리같은 말랑하고 투명한 재질을 하고싶어요.
4 |
꼬르륵 | 2019.04.07 | 1958 |
| 1565 | 텍스쳐 | C4D에서 메터리얼 스포이드만 실행하면 에러가 뜨는데 이거 이유아시는분있을까요? 1 | 카메라웍 | 2019.04.06 | 750 |
| 1564 | 텍스쳐 |
바닥이나 벽에서 튀어나오는 합성 질문입니다!
2 |
안녕하싱니까 | 2019.03.22 | 706 |
| 1563 | 텍스쳐 |
이런 게임타이틀은
3 |
11월5일시작 | 2019.03.18 | 608 |
| 1562 | 텍스쳐 |
쉐이더 .. 도대체 어떻게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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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코야 | 2019.03.14 | 777 |
| 1561 | 텍스쳐 |
c4d 로 이런 재질 내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1 |
라스 | 2019.03.11 | 2892 |
| 1560 | 텍스쳐 |
Texture로 재질 만들때 질문입니다!
2 |
아르넨시아 | 2019.02.19 | 682 |
| 1559 | 텍스쳐 |
축구화를 만들고있습니다..! 재질이 너무 어렵네요 선배님들ㅠㅠ조언부탁드립니다..!
2 |
르르위 | 2019.01.29 | 793 |
| 1558 | 텍스쳐 |
책을 넘기는 영상을 만들고 있는데요...
2 |
나는나다 | 2019.01.29 | 795 |
| 1557 | 텍스쳐 |
c4d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ㅜㅜ도와주세요 ㅠ.ㅠ
1 |
유댕이 | 2019.01.29 | 748 |
| 1556 | 텍스쳐 | 텍스처에서 알베도 Albedo 가 무엇인가요? 1 | 오궁 | 2019.01.19 | 13061 |
| 1555 | 텍스쳐 |
alpa 채널 문제!
1 |
고음불가 | 2019.01.18 | 362 |
| 1554 | 텍스쳐 | r20 바디페인트 버벅임 문제 | 돌돌돌고래 | 2019.01.18 | 592 |
상관있습니다!
그런것들이 아마 씬의 옵티마이징이라고 할것같아요
멀리서 디테일이 안보인다면 빼주거나 러프하게 정리해도 좋을듯합니다!
다만 멀리서 보는 물체의 디테일이 있고 없고의 차이를 체크한 뒤에 결정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실제로 오브젝트가 카메라에 얼마나 디테일하게 보이느냐에 따라 재질의 디테일을 다르게 설정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