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11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메터리얼을 뜯어보니 마야와는 다르게 Banji라는 메터리얼은 스페큘러가 3개더군요.
만약 디폴트메터리얼을 가지고 커스텀메터리얼을 만들때 Banji처럼 스페큘러나 다른 속성들을 추가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profile
    남기남 2008.03.12 15:18
    아는 한도내에 의하면 대항목에 추가하는 것은 안되고요....

    매터리얼을 하나 만드시고
    Color 항목의 Texture를 입력하는 항목이 보이시죠... 거기에 앞에 붙은 삼각형을 클릭하시고 Effects > Lumas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Danel하고 같은 항목이 나옵니다.... ㅎㅎ Danel에서 Anisotropy와 Transparency를 빼면 Banji하고 비슷한 것이니....
    스펙큘러 세개를 쓸수있겟죠?
  • ?
    iloveabba 2008.03.12 15:18
    대항목추가를 여쭌것이었어요~ 안된다는걸 알았으니 궁금증이 해결됐네요. 감사합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8.03.12 15:18
    추가 답변..

    일반 재질안에 들어가있는 쉐이더와 달리 이부분의 쉐이더는 3D 쉐이더 입니다.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다른 재질과 혼합 하지는 못합니다.

    물론 알파맵을 적용할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상당히 특이한 구조의 쉐이더로..한번씩 써보세요^^..

    알고 보면 시네마 쉐이더들은 기능이 엄청나다는...^^
  • ?
    P. 2008.03.12 15:18
    이외의 부분들은 에스프레소에서 머터리얼을 집어넣어서 가공하시면 됩니다.뭐하실려고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84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6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1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Next
/ 12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