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8.02.15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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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
> 1. A obj 를 cinema에서 uv 작업시 문제없음
> 2. zbrush 로 보냈다가 온 A_zbrush.obj 를 UV 작업시 완전느려짐 ( point수 똑같음 )
> 3. zbrush 에서 export 하면서 보니 obj 가 3MB -> 6MB 로 되어있음 ( divide 1 )
>
> 3번이 문제인것같은데... zbrush export 옵션을 대충 변경해봤는데.. 변화없네용..ㅡㅡ;
>

http://bigfilel2.naver.com/bigfileupload/download?fid=4wRnMrJvp6dwKCYwHri9KAurHqUmKA2mKou9KxtmFqEwHr3SMrtmazkvp6KmM6UwFqE9KA29MqUwp6E9po0vMqv/


이 파일이 원래 파일인데... 아무문제없이 UV가 되는 파일입니다.

Zbrush에 갔다 오면 기절~
  • ?
    수옥 2008.02.15 13:28
    3번:제컴터에선 문제없는데요~
  • ?
    유리 2008.02.15 13:28
    ㅡ.ㅡ 허걱... 저놈을 zbrush에서 불러서... 다시 export 하면 사이즈 변화 없어용?
  • ?
    P. 2008.02.15 13:28
    Zbrush는 잘모릅니다.
    추측컨데..머드박스에서는 삼각폴리곤은 절대 쓰지말아야하고요.
    Zbrush에서도 삼각폴리곤은 문제가 많다는 CIA에 보고가 있습니다.
    스캔받은 폴리곤이 전부 삼각폴리곤이지 않습니까?
    Zbrush로 가는순간, 마구난잡해졌을껍니다.
    다시 시네마로 불러드리면 더욱 그럴것이고요.간혹 좌표들이 겹쳐씌여지게 되기도 합니다.
    Zbrush를 거친 오브젝트를 시네마로 불러와 C4D화일로 저장합니다.
    불러드린 오브젝트를 FBX포멧으로 익스포트합니다.(보내는 과정에서 익스포터가 데이터 정리를 해줍니다.)
    다시 시네마로 불러옵니다. 다른이름으로 C4D화일로 저장합니다.
    둘의 파일 용량을 확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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