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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옥테인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고, 그래픽카드는 2060 1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옥테인을 다루는데 빛 효과를 노이즈 없이 사용하기가 너무 어려운 거 같더라구요..

그 와중에 옥테인 카메라의 디노이저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1. 디노이저를 사용한 경우

노이즈를 잡기 위해 전체적으로 블러처럼 보이지만,

특히 빛이 반사되는 부분에서 이미지가 뭉개지는 현상이 눈에 띄게 발생합니다.

Q2_0041_DeMain_0041.jpg

 

 

 

2. 디노이저의 Blend 수치를 늘리는 경우 (수치 : 1)

아래와 같이 노이즈가 디노이저를 켜지 않은 경우처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Q1_0041.jpg

 

 

 

 

GI 방식은 Directlighting에 샘플수는 512로 설정했고 1500까지 늘렸지만 노이즈와 블러 현상은 잡을 수 없었습니다.

Hot pixel Removal는 0.1로 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이런 현상을 어떻게 잡으셨는지 궁금합니다.

당장에 생각해볼 것은 옥테인 카메라의 디노이저-블랜드 수치를 조정해 타협하는 방법 뿐인가.. 싶습니다.

아니면 제 그래픽카드의 한계일까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2.12 17:58
    광원 역할을 하는 라이트나 재질의 샘플수를 높이셔야 합니다.. 대부분 샘플수가 낮게 설정 되어있습니다.
  • ?
    내년에4학년 2020.02.13 10:31
    늦게 확인해서 죄송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Emission 항목의 Sampling rate를 말씀하시는 거죠? 초기값은 1로 되어 있네요.
    확실히 높혀주니 완화되는 느낌입니다.감사합니다.
    광은은 저렇게 높히는 항목이 있었는데, 재질의 샘플수는 어떻게 높히나요?
    그것을 조정해주지 않으니, 빛이 반사되는 물체에서의 노이즈는 여전합니다.
  • ?

    옥테인은 광원별 샘플링 수치를 높여주셔야합니다. 적정한 선은 정해진게 없고 노이즈가 사라질때까지 올려주시면 됩니다.

    재질내에서 이미션 클릭하시면 있습니다.

    주석 2020-02-13 133027.jpg

     

  • ?

    4_DeMain_0000.jpg

     

    그런 게 있었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광원이 아닌 빛이 반사되는 개체들도 그런 샘플링을 늘릴 수 있는 건가요?

    노이즈가 많다보니 디노이저가 결과물에서 심하게 뭉개버리네요ㅠㅠ

    이런 건 어떻게 잡을 수 있나요?

  • ?
    이효원 2020.02.13 15:15

    반사되는 개체를 따로 샘플링 하긴 힘들고 반짝이는 재질이 많은 장면을 연출하실경우에는 패스트레이싱으로 렌더링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디노이저는 양날의 검이라 애니메이션 뽑을때는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해서 쓰시는게 좋아요. 

  • ?
    내년에4학년 2020.02.13 19:44
    옙, 패스트레이싱, 디노이저 조절, 그렇게 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거기서 샘플을 엄청나게 늘리니까 더 좋아지긴 하네요... 속도를 위해 그래픽카드를 하나 더 사야겠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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