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저런 스펀지 재질은 옥테인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감도 안잡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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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런 스펀지 재질은 옥테인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요??
감도 안잡히네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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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5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7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69 |
| 1356 | 텍스쳐 |
맵핑이 보이지를 않아요
1 |
정짖영 | 2016.06.28 | 531 |
| 1355 | 텍스쳐 |
알파맵에 넣었을때 재질이 깔끔하게 안먹어요
1 |
꿈꾸는앨리스 | 2016.06.22 | 569 |
| 1354 | 텍스쳐 |
ARNOLD 디스맵 설정법 질문 입니다.
2 |
필바다 | 2016.06.22 | 1127 |
| 1353 | 텍스쳐 |
재질관련 질문드립니다
1 |
둥동잉당동도 | 2016.06.22 | 622 |
| 1352 | 텍스쳐 |
복잡한 모델링 UV 펴는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5 |
아라가다 | 2016.06.13 | 1382 |
| 1351 | 텍스쳐 |
스컬핑 베이크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1 |
쩡이왕자 | 2016.06.13 | 736 |
| 1350 | 텍스쳐 | 그물 or 망사느낌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2 | 잭팟615 | 2016.06.09 | 993 |
| 1349 | 텍스쳐 |
스컬핑과 텍스쳐 작업
2 |
입문자 | 2016.06.03 | 915 |
| 1348 | 텍스쳐 |
캐릭터 모델링이후 스컬핑과 재질, 맵핑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2 |
쩡이왕자 | 2016.05.31 | 1639 |
| 1347 | 텍스쳐 |
시포디용 브이레이를 썼을때 텍스쳐 스페큘러문제
2 |
멜론 | 2016.05.26 | 751 |
| 1346 | 텍스쳐 |
클로너 오브젝트 재질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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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바 | 2016.05.25 | 1024 |
| 1345 | 텍스쳐 |
맵핑질문입니다.
2 |
그래바 | 2016.05.21 | 932 |
| 1344 | 텍스쳐 | 맵핑문제인데... | 지아코 | 2016.05.20 | 379 |
| 1343 | 텍스쳐 |
Material Editor에 MOV파일 로드가 안돼요.
6 |
아야아야 | 2016.05.18 | 615 |
| 1342 | 텍스쳐 |
텍스트 옆면에 이미지 맵핑할때 이미지가 찌그러집니다. 일정한 비율로 맵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
헬로 | 2016.05.16 | 829 |
| 1341 | 텍스쳐 |
cloth를 쓰면 세그먼트가 나눠진 게 렌더링에 보입니다
2 |
긴팔호랑우탄 | 2016.05.10 | 576 |
| 1340 | 텍스쳐 |
스윕넙스에 원하는 면에만 컬러 줄수있을까요?
2 |
메다푸 | 2016.05.07 | 483 |
| 1339 | 텍스쳐 | 광고에나오는자동차재질은어떻게표현해야할까요? 1 | 시포0 | 2016.04.20 | 1058 |
| 1338 | 텍스쳐 |
랜더링시 텍스쳐가 깨집니다.
1 |
포티등 | 2016.04.11 | 466 |
| 1337 | 텍스쳐 |
돌질감이나 나무질감을 주고싶은데요...(도와주세요. ㅠㅠ)
2 |
잘난뽕 | 2016.04.05 | 4482 |
디스와 범프에 적절한 텍스처를 넣고 sss로 조절하면 어느 정도는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형태가 각이 질수록 옥테인 디스플레이스먼트의 한계로 인해 문제점들이 생길것같네요
지금해본건 시포디 기본 노이즈의 Displacement Voronoi를 썼지만, 인터넷 검색해보면 퀄좋은 유료 스펀지 텍스처(아래 링크 첨부)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클로즈업이 필요하다면 다른 접근방법이 필요할 것 같네요.
스펀지의 해면구조를 완벽히 표현하기엔 옥테인의 쉐이더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마지막 이미지는 옥테인볼륨으로 테스트해 본 건데 얇은부분의 스펀지구조는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만, 전체적인 질감과 양감표현이 되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첫번쨰 쉐이딩에 아래 링크의 유료 텍스처를 적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www.eisklotz.com/products/seamless-pbr-textures/sponge-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