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두 배경 모델링은 어떤 쉐이더인가요?
저는 지금 옥테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옥테인으로 이 두 사진의 배경 모델링과 흡사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메테리얼을 사용해야 하는지, 노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초보자한테 맞게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첨부 '2' |
---|
이 두 배경 모델링은 어떤 쉐이더인가요?
저는 지금 옥테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옥테인으로 이 두 사진의 배경 모델링과 흡사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는 어떤 메테리얼을 사용해야 하는지, 노드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초보자한테 맞게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59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9448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44281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0544 |
1362 | 텍스쳐 |
바디페인터에서 오브잭트 색상이 보이질 않습니다
![]() |
남포동원마이 | 2016.07.21 | 319 |
1361 | 텍스쳐 |
cloner로 복제한 물체에 색을 랜덤하게 넣고 싶어요ㅠㅠ
2 ![]() |
jyjy0726 | 2016.07.20 | 1084 |
1360 | 텍스쳐 |
나무재질
1 ![]() |
둥동잉당동도 | 2016.07.20 | 703 |
1359 | 텍스쳐 |
Color Variation 질문드립니다~
2 ![]() |
울트라맨이야 | 2016.07.03 | 373 |
1358 | 텍스쳐 | UV, 바디페인팅 채색할 때 질문입니다! 2 | 차우왕 | 2016.07.01 | 566 |
1357 | 텍스쳐 |
xnormal에 궁금한점 있어요
![]() |
아라가다 | 2016.06.29 | 459 |
1356 | 텍스쳐 |
맵핑이 보이지를 않아요
1 ![]() |
정짖영 | 2016.06.28 | 334 |
1355 | 텍스쳐 |
알파맵에 넣었을때 재질이 깔끔하게 안먹어요
1 ![]() |
꿈꾸는앨리스 | 2016.06.22 | 383 |
1354 | 텍스쳐 |
ARNOLD 디스맵 설정법 질문 입니다.
2 ![]() |
필바다 | 2016.06.22 | 1044 |
1353 | 텍스쳐 |
재질관련 질문드립니다
1 ![]() |
둥동잉당동도 | 2016.06.22 | 427 |
1352 | 텍스쳐 |
복잡한 모델링 UV 펴는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5 ![]() |
아라가다 | 2016.06.13 | 1228 |
1351 | 텍스쳐 |
스컬핑 베이크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1 ![]() |
쩡이왕자 | 2016.06.13 | 555 |
1350 | 텍스쳐 | 그물 or 망사느낌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2 | 잭팟615 | 2016.06.09 | 822 |
1349 | 텍스쳐 |
스컬핑과 텍스쳐 작업
2 ![]() |
입문자 | 2016.06.03 | 687 |
1348 | 텍스쳐 |
캐릭터 모델링이후 스컬핑과 재질, 맵핑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2 ![]() |
쩡이왕자 | 2016.05.31 | 1576 |
1347 | 텍스쳐 |
시포디용 브이레이를 썼을때 텍스쳐 스페큘러문제
2 ![]() |
멜론 | 2016.05.26 | 585 |
1346 | 텍스쳐 |
클로너 오브젝트 재질 질문입니다
![]() |
그래바 | 2016.05.25 | 692 |
1345 | 텍스쳐 |
맵핑질문입니다.
2 ![]() |
그래바 | 2016.05.21 | 691 |
1344 | 텍스쳐 | 맵핑문제인데... | 지아코 | 2016.05.20 | 234 |
1343 | 텍스쳐 |
Material Editor에 MOV파일 로드가 안돼요.
6 ![]() |
아야아야 | 2016.05.18 | 422 |
라이팅 만드는것, 마테리얼이나 노드 쓰는건 각자 노하우나 비결이 있고 사람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뭐가 맞다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그리고 어떤 정답이 있다고 말씀 드리기도 어렵구요.
레퍼런스 이미지를 보고 세심한 관찰력과 그걸 만들어내는 연습을 평소에 하면 충분히 위 스틸을 만들어 내는것이 가능합니다.
사진만 보고 알려드릴 수 있는것들을 적자면
올려주신 사진의 배경 느낌을 내기 위해선
1. 커널에서 앰비언트 오클루젼으로 놓고 룩뎁을 만들어야한다는것,
2. 완전 리얼리스틱하다기보단 러프니스를 적절히 조절하는것. 재질별로 차이를 줘야하겠죠.
미세한 디테일을 위한 특정한 스펙큘러나 러프니스 텍스쳐를 사용한것은 거의 안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