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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러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 있는 초보 렌더러입니다.

여러가지 렌더 프로그램을 써보다보면 적용되는 느낌은 비슷한데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맵들의 특징과 차이점이 너무 궁금해요..

 

1. bump map , Normal map , Displacement map의 차이

2. Gloss map , Reflection map, Roughness의 차이

3. PBR Shader? Fresnel IOS? 

이런 맵의 속성에 대해서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 ?
    이준수 2019.06.28 18:17

    안녕하세요.
    물어보신 내용들은 댓글로 다 설명하기에는 넘 광범위해서요ㅠ

    https://www.slideshare.net/MRESC/pbr-vol2-131205432

    링크 들어가시면 PBR 기초 이론들 슬라이드로 보실 수 있어요.
    질문하신 내용들 다 들어있으니 보시면 이해되실것 같습니다.

    단, Bump map에 대한 설명은 없는데, height map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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