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9.04.12 17:23

서브스텐스 페인터와 연동

주소복사 | 조회 수 1779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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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시포디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서브스텐스 페인터로 가져와 칠하려고 하는데

texture set list에 파트별로 뜨게 하려면 시포디에서 어떤 설정을 건드려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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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애어다 2019.04.17 10:31 채택

    일단 재질을 입히실 오브젝트들을 다 나눠주시고나서,

    각각 다른 재질(디퓨즈 색만 다르면 됩니다!)을 입히시고나서 fbx로 익스포트 하시고 불러 오시면 됩니다 익스포트 하실 때 재질도 같이 뽑아주셔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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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뚜삐까 2019.04.17 13:32 Files첨부 (1)

    감사합니다ㅠㅠ 재질을 입혀서 익스포트하는거군요..!!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제가 버텍스컬러로 먼저 뽑는 법을 찾아서 버텍스 컬러로 뽑아 섭스텐스 페인터에 가져왔더니

    dkdkd_lksl_.zip 이 사진처럼 색깔이 이상하게 뜹니다ㅠㅠ

    혹시 뭐가 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분명 버텍스컬러를 다양하게 뽑았는데

    이상하게 한가지 색에 오류난것처럼 색이 불러와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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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애어다 2019.04.18 10:39 채택

    이유가 다양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하나의 오브젝트에 버택스컬러를 다양하게 주신건가요? 흠... 버텍스 컬러를 많이 사용을 안해봐서요 저도 오류가 많이뜨더라구요

    사실 아이디맵 뽑을 때 버텍스 컬러보다는 메쉬아이디나  머테리얼 컬러로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머테리얼컬러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fbx에 재질값이 있다면 그걸로 베이크하셔도 되지만  시포디에서 루미넌스컬러로 베이크(surface color)하셔서 그 값으로 사용하시면 오류없이 완벽하게 사용하실수도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g6VysWTRHXE
    이렇게 뽑으셔서 섭페에서 베이크할때 ID만 체크푸시고 베이크가 끝난 후에 시포디에서 뽑은 베이크텍스쳐를 섭페에서 불러들여서 ID맵에 그냥 드래그앤드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섭페 레이어창에서 블랙마스크주시고 컬러셀렉션으로 ㄱㄱ하시면 댈 꺼같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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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뚜삐까 2019.04.19 20:04
    루미넌스로 하면 더 말끔하게 뽑히는군요...!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버텍스컬러 아무래도 계속 오류가 나서 머테리얼 컬러로 바꿔서 했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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