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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일반 텍스쳐를 구에 uv mapping 모드로 해서 올렸는데 저렇게 나오네요!
제가 완전히 구로 먹이고 싶으면 저 구를 uv mapping 모드로 잘라야하나요?
스피어 형태의 모델도 UV라는 사각형 이미지를 덮어씌운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어느 한 쪽의 엣지는 잘라져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sphere+uv+mapping&rlz=1C1SQJL_koKR799KR799&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RqYbY39XeAhUV_GEKHUXgD2EQ_AUIDigB&biw=1391&bih=997#imgrc=_
지구본을 구에 입힌다는 개념으로 접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정확하게 맵핑하고 싶다면 UV를 펴서 위의 방법대로 텍스쳐를 만들어봐도 좋을것같네요.
스피어 형태의 모델도 UV라는 사각형 이미지를 덮어씌운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어느 한 쪽의 엣지는 잘라져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https://www.google.co.kr/search?q=sphere+uv+mapping&rlz=1C1SQJL_koKR799KR799&source=lnms&tbm=isch&sa=X&ved=0ahUKEwjRqYbY39XeAhUV_GEKHUXgD2EQ_AUIDigB&biw=1391&bih=997#imgrc=_
지구본을 구에 입힌다는 개념으로 접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정확하게 맵핑하고 싶다면 UV를 펴서 위의 방법대로 텍스쳐를 만들어봐도 좋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