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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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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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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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93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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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2127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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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맵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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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빅 | 2014.12.12 | 10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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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재질감 fur /cloth 이용 질감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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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y에서의 glow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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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고냥 | 2014.10.06 | 9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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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매핑적용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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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아 | 2014.09.30 | 8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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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 텍스쳐를 잔디밭처럼 이렇게 할려면 어떻게해야되나요 ㅜ
2 |
씨포디조아 | 2014.09.29 | 2733 |
체크무늬나 그리드 형태의 이미지를 적용한 재질을 하나 만들어서 오브젝트별로 적용합니다.(각각 오브젝트별로 UV를 피시구요- 이부분은 생략)
그리드의 크기를 오브젝트별로 균일하게 맞추기 위해 각 오브젝트별 UV 크기를 조절합니다.
UV 위자드를 실행합니다.
Materials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Single Material Mode를 해제합니다.(때로는 반대로도 해보세요~)
UV 를 폈기때문에 Realign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UV를 못폈다면 위에 둘중 하나를 선택합니다.(큐빅은 박스형 오브젝트, 앵글은 주로 유기체 향태)
미니엄, 맥시멈 사이즈를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피니시~~
각 오브젝트별로 Create UV Mesh Layer 명령어를 적용하여 폴리곤 레이어(가이드)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