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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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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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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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06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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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889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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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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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4376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99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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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처럼 면 곂침 부분, 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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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식 | 2014.12.26 | 959 |
1241 | 텍스쳐 | 지평선의 경계를 부드럽게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 | 모레트 | 2014.12.25 | 1152 |
1240 | 텍스쳐 | 뷰포트 화질에 대해 궁금해요 2 | 숭늉좋아 | 2014.12.18 | 17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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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에 클로너 적용 후 맵핑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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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현 | 2014.12.18 | 605 |
1238 | 텍스쳐 | C4D는 재질창 노드로 언제쯤 바뀔까요? 1 | 소울즈 | 2014.12.17 | 756 |
1237 | 텍스쳐 | 노말맵 베이크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 고르다 | 2014.12.15 | 11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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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말맵 적용 방법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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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새쨲쨲 | 2014.12.15 | 15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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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크 오브젝트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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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빅 | 2014.12.13 | 8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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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맵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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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빅 | 2014.12.12 | 9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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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2 | 텍스쳐 | 영상맵핑하는거에 대해 질문입니다. 1 | 사라진다 | 2014.12.06 | 6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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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된 폴리건 안에 이미지를 딱맞게 고정시킬수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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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 2014.11.26 | 557 |
1230 | 텍스쳐 | 재질에 specular가 없습니다 1 | 붉은사슴 | 2014.11.19 | 7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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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제질에 알파가 있는 텍스트 맵핑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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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에이엠 | 2014.11.17 | 10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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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테리얼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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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븐 | 2014.11.17 | 5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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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맵핑시 방향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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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혼 | 2014.10.31 | 7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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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페이지에 이미지 효과 넣기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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쩌루 | 2014.10.30 | 879 |
1225 | 텍스쳐 | 자수실 느낌을 낼 수가 있을까요??? 2 | 스타로드 | 2014.10.29 | 7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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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재질감 fur /cloth 이용 질감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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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온 | 2014.10.20 | 618 |
체크무늬나 그리드 형태의 이미지를 적용한 재질을 하나 만들어서 오브젝트별로 적용합니다.(각각 오브젝트별로 UV를 피시구요- 이부분은 생략)
그리드의 크기를 오브젝트별로 균일하게 맞추기 위해 각 오브젝트별 UV 크기를 조절합니다.
UV 위자드를 실행합니다.
Materials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Single Material Mode를 해제합니다.(때로는 반대로도 해보세요~)
UV 를 폈기때문에 Realign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UV를 못폈다면 위에 둘중 하나를 선택합니다.(큐빅은 박스형 오브젝트, 앵글은 주로 유기체 향태)
미니엄, 맥시멈 사이즈를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피니시~~
각 오브젝트별로 Create UV Mesh Layer 명령어를 적용하여 폴리곤 레이어(가이드)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