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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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두개의 사각형의 UV맵을 각각 만들지 않고 하나의 UV맵을 만들고 싶습니다.
두개의 사각형을 합쳐서 UV작업을 하면은 간단하겠지만 합칠 수 없는 상황일때 작업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마야는 아래의 사각형을 다 선택해서 UV작업을 하면 한 화면에 다 나오는데 시네마같은 경우는 두개를 선택해도 안되네요,
같은 재질, 이미지로 만드는거라 하나 하나 만드는게 뭔가 이상해서 질문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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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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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710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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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66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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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3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7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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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홀로그램 효과를 C4D에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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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스윙 | 2015.01.29 | 14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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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맵핑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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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천천 | 2015.01.29 | 941 |
1258 | 텍스쳐 | 재질맵핑시 결 방향은 어떻게 바꾸는지요 4 | 초혼 | 2015.01.21 | 2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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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쉐이더 분명 빨간색으로 했는데 주황으로 렌더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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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현 | 2015.01.21 | 618 |
1256 | 텍스쳐 | 클로너에 멀티쉐이더 적용 후 불린쓰면 쉐이더 적용이 안됩니다. 1 | 종현 | 2015.01.20 | 5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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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 외곽의 렌더색이 다른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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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즈 | 2015.01.20 | 1041 |
1254 | 텍스쳐 | sss쉐이더 매핑 | 할렉스 | 2015.01.19 | 6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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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값 먹인 오브젝트에 잔디를 주는법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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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잉 | 2015.01.13 | 8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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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메테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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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눅 | 2015.01.11 | 8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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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지정시 16진수코드로 입력하기가 가능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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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대 | 2015.01.08 | 7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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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눈을 만드는 중에.. 재질 적용할때 질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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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골 | 2015.01.02 | 7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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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면과 뒷면의 색상을 다르게 하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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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혼 | 2014.12.29 | 7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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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메터리얼 변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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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즈 | 2014.12.28 | 58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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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처럼 면 곂침 부분, 모드 적용 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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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식 | 2014.12.26 | 937 |
1245 | 텍스쳐 | 지평선의 경계를 부드럽게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1 | 모레트 | 2014.12.25 | 1080 |
1244 | 텍스쳐 | 뷰포트 화질에 대해 궁금해요 2 | 숭늉좋아 | 2014.12.18 | 16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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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에 클로너 적용 후 맵핑 질문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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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현 | 2014.12.18 | 573 |
1242 | 텍스쳐 | C4D는 재질창 노드로 언제쯤 바뀔까요? 1 | 소울즈 | 2014.12.17 | 700 |
1241 | 텍스쳐 | 노말맵 베이크방법을 알고싶습니다. 2 | 고르다 | 2014.12.15 | 1118 |
체크무늬나 그리드 형태의 이미지를 적용한 재질을 하나 만들어서 오브젝트별로 적용합니다.(각각 오브젝트별로 UV를 피시구요- 이부분은 생략)
그리드의 크기를 오브젝트별로 균일하게 맞추기 위해 각 오브젝트별 UV 크기를 조절합니다.
UV 위자드를 실행합니다.
Materials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Single Material Mode를 해제합니다.(때로는 반대로도 해보세요~)
UV 를 폈기때문에 Realign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UV를 못폈다면 위에 둘중 하나를 선택합니다.(큐빅은 박스형 오브젝트, 앵글은 주로 유기체 향태)
미니엄, 맥시멈 사이즈를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피니시~~
각 오브젝트별로 Create UV Mesh Layer 명령어를 적용하여 폴리곤 레이어(가이드)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