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된 세가지 사진처럼 똑같이 표현을 해보고싶은데
파란 벽에 구멍이 나있는 재질표현과
오돌토돌한 분홍 파이프의 재질과 다른색들의 마블된 재질들 을 표현하고싶은데
어떤 것을 이용하면 될까요?
그리고 색감이 제일문젠데.. 라이팅과 색감 조절을 어떻게해야 최대한 비슷해질까요
간단한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작업중인파일 첨부합니다.
| 첨부 '4' |
|---|



첨부된 세가지 사진처럼 똑같이 표현을 해보고싶은데
파란 벽에 구멍이 나있는 재질표현과
오돌토돌한 분홍 파이프의 재질과 다른색들의 마블된 재질들 을 표현하고싶은데
어떤 것을 이용하면 될까요?
그리고 색감이 제일문젠데.. 라이팅과 색감 조절을 어떻게해야 최대한 비슷해질까요
간단한 조언이라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작업중인파일 첨부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5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76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69 |
| 1156 | 텍스쳐 |
캐릭터 피부 재질 질문입니다.
3 |
형형형 | 2014.03.09 | 1992 |
| 1155 | 텍스쳐 | 재질 질문드립니다. 2 | 한장의꽃잎 | 2014.03.03 | 716 |
| 1154 | 텍스쳐 | uv한장에 여러재질을 어떻게 주나요?? 2 | 전성욱 | 2014.03.03 | 967 |
| 1153 | 텍스쳐 |
재질 설정이 다른 이유?
2 |
입문자 | 2014.02.26 | 699 |
| 1152 | 텍스쳐 |
index ratio로 해도 멀티쉐이더 적용이 안됩니다
2 |
깨자 | 2014.02.24 | 649 |
| 1151 | 텍스쳐 |
하나의 모델링에서 2개 이상의 맵핑소스를 합치는 방법
4 |
도라에몽 | 2014.02.11 | 1602 |
| 1150 | 텍스쳐 |
재질 관련 질문입니다.
2 |
오브리언 | 2014.02.09 | 618 |
| 1149 | 텍스쳐 |
멀티 쉐이더 질문 입니다.
|
아름다운시끼 | 2014.02.05 | 1022 |
| 1148 | 텍스쳐 | xplode로 오브젝트를 깬 후에 겉면과 속의 재질을 따로 주려면?? 3 | 몽타주 | 2014.01.28 | 565 |
| 1147 | 텍스쳐 | 메테리얼 정리중에 사용 유/무를 알 수 있는 방법없나요?? 2 | 박뱅 | 2014.01.22 | 897 |
| 1146 | 텍스쳐 |
하나의 재질이 들어간 오브젝트가 조각으로 나눠지는 애니메이션
4 |
시에스타 | 2014.01.19 | 944 |
| 1145 | 텍스쳐 |
텀블러 재질에대해 질문드립니다.
2 |
또다른삶 | 2014.01.13 | 860 |
| 1144 | 텍스쳐 |
보는 각도에 따라 그라디언트의 색깔이 달라지는 재질
3 |
시네마 맥 | 2014.01.11 | 783 |
| 1143 | 텍스쳐 |
실사 천처럼 보일 맵핑을 하는법 알려고 합니다.
|
볼살왕자님 | 2014.01.08 | 1112 |
| 1142 | 텍스쳐 | mat 저장 불러오기 2 | 호랑호랑 | 2014.01.04 | 949 |
| 1141 | 텍스쳐 |
애플제품의 반사처리를 어떻게 하나요?
2 |
시네마 맥 | 2013.12.31 | 824 |
| 1140 | 텍스쳐 | xsi의 노멀쉐이딩같은 기능이 있나요? 2 | 전성욱 | 2013.12.20 | 663 |
| 1139 | 텍스쳐 |
UV맵핑을 펴는 도중에 UV가 사각영역(?)을 벗어나면 보이지 않습니다.
2 |
마크툽 | 2013.12.18 | 920 |
| 1138 | 텍스쳐 | 모텍스트에 재질 입히기.. 2 | 요미 | 2013.12.14 | 702 |
| 1137 | 텍스쳐 | 큐브 깨지 않고 부분마다 다른 재질 넣기 2 | 디포마네시 | 2013.12.12 | 637 |
전 간단하게 라이팅만 말씀 드릴게요
씬에서 라이팅을 읽으실때는 하이라이트 부분과 쉐도우 부분이 어느방향인지 보시면 라이트의 위치를 대략 파악하실수 있어요
맨 위의 파이프들 휘어진 씬은 천정쪽에서 거대한 라이트가 떨어지는게 보이네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파이프를 보시면 밑에 있는 주황 파이프의 색이 위에 있는 파이프의 밑부분에 묻어있는게 보이는데
렌더 세팅에서 글로벌일루미네이션(GI)을 적용 한거 같아 보여요.
색감이 약간 따스한 느낌인걸로 봐선 라이트에 약간의 주황기가 들어갈수도 있고 후보정에서 색감을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씬의 경우엔 왼쪽에서 라이트가 쏴진걸 알수 있고 우측에 부드럽게 필 라이트가 들어가 보이기도 합니다.
(라이트를 따로 배치하지 않고 환경맵으로 라이팅을 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둘을 섞어서도 쓰고요. HDRI에 대해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세번째 씬은 환경맵을 사용한게 보이네요.
비닐 재질에 비치는 하이라이트를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라이팅과 색감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하루아침에 되는건 아닙니다.
저도 계속 파고있고 파면 팔수록 재밌기도 하구요~
좋은 CG 작품들이랑 영화 많이 보시면서 분석하면 공부가 많이 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