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4.12.03 23:18

바디페인트에서요

P
주소복사 | 조회 수 471 추천 수 3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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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딱 막히는게 Tile U,Tile V가 어떤 기능을 하는 걸까요?.
해봐야 아무 변화도 없고요.
어림잡아 프로젝션 페인팅 할때 U나V방향으로 살짝 오버해서 칠해져서 이음새가 균일하게 하는 건
아닐까 하면서도 뚜렸한 그 변화가 보이질 않기때문에..아시는분 계십니까?..
  • profile
    길동 2004.12.03 23:18
    한쪽방향으로 타일링이 가능하다는걸까나....초보지존님 투입!~~~
  • ?
    이젤 2004.12.03 23:18 채택
    잘은 모르지만. uv매쉬 사이에 이미지의 픽셀수가 많을때 혹은 uv매쉬가 이미지 보다 작을때 .........

    혹은 이미지 경계(끝 부분)와 매쉬의 끝 부분이 너무 근접할때(꽉 찰때)택스쳐에 페인팅할때 페인팅이 택스쳐의 반대쪽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럼 원하지 않는 부분에 페인팅이 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할때는 해당하는
    방향의 타일 U나 V의 옵션을 끄면 되어요....

    간단하게 예제를 들면...

    상자 만드시구 애디타불...그리고 거 뭐냐.. 페인트 셋업위자드.. 로 넥스트 넥스트 해서 페인팅 하게 한 다음에 택스쳐뷰에서 쇼 유부이 매쉬 해서 매쉬 보이게 한 다음 보심 이미지랑 매쉬가 꽉꽉 찬 모양인데... 이때 브러시 선택 하시고 색칠하시면 u방향으로 왼쪽이나 오른쪽 바깥쪽에서 색칠하시다 보믄.. 반대쪽에도 색칠이 되는것을 느낄 수 있으신디... 이것을 방지할려면 Tile U 채크를 해제 하시면 왼쪽이나 오른쪽 끝 가장자리에 칠해도 반대쪽에도 칠해지는 불상사를 방지하게되지요...

    Tile V는 아시다 시피 위 아래에 적용되는 거구용...

  • ?
    이젤 2004.12.03 23:18
    머 일반적으로는 빡빡하게 유브이 짜는 경우는 드무니까 쓸일은 별로 없을듯...
  • ?
    초보지존 2004.12.03 23:18
    아하 저도 몰랐는데 그거군요~ 왼쪽 끝칠하면 오른쪽 끝에도 같이 칠해지는거 그거 였군요~~
  • ?
    P 2004.12.03 23:18
    오~ 그렇군요..역시 이젤님의 그 연구 정신 본받겠습니다. 그런데 이젤님 작품 활동은 하지 않으십니까?..
  • ?
    이젤 2004.12.03 23:18
    해야죠... ㅜ,ㅜ
    갑자기 요즘 zbrush다시 시작했죠... 일주일 안에 마스터해야 하는데..
    윽...
    모션빌더도 해야하는데...
    쓰리디는 참 고난의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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