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4.11.09 19:08

ㅠ ㅠ..얼굴맵핑좀..갈켜주세영..

주소복사 | 조회 수 724 추천 수 4 댓글 5
Extra Form
안냐세요..마야에서 열라 하다가 시네마 배우고있는데..
맵핑을 도져히 몬하겠어여..
모델링은 시네마가 너무좋아서 안보고도 그냥 대충짐작으로 배우는데.
맵핑은 도저히 머가먼지를 모르겠어여..
저는 실사맵을주로쓰고 사진박은다음에 유브이 움직여서 보통 맵하는데..
도저히 바디페인트에서 어케하는지가 몰르겠오요..
ㅜ ㅜ.누가좀 도와주셈...
  • ?
    초보지존 2004.11.09 19:08 채택
    저도 얼굴 제대로 맵핑해본적은 없지만...
    (주의: 프리프런스 셋팅에서 바디페인트에 할당된 램을 올려줍니다. 100MB정도. 혹시 모르니 세이브를 자주 합시다. )

    uv editer 실행하고
    1. 모델과 사진을 엽니다. (사진은 open texture)
    2.. 사람 모델을 마법사로 uv를 만들어 줍니다. (자동으로 펴주지면 박스형으로 뜯어놔서 마음에 안듭니다. show uv를 체크해야 uv가 보입니다)
    3. uv 맵핑 패널에서 start interactive mapping을 클릭
    4. attribute창으로 전환되고 projection이 보입니다. 실린더 선택
    (만약 그 창에 projection이 없으면 오브젝트 창에 새로 생긴 엑스마크의 임시 매터리얼이 보입니다. 그걸 클릭해주면 됩니다. )
    5. 모델 주변에 실린더가 보입니다. 로테이션 시켜 얼굴이 중앙에 오도록 하고
    스케일도 조정합니다. 다 되었으면 바로 위에 스탑 인터렉어쩌고를 클릭.
    6. texture패널에서 사진을 선택하고 셀렉트 올 - 카피
    7. 다시 모델의 텍스쳐로 돌아와서 페이스트
    8. 그림이 보이지만 스케일이 맞지 않습니다. transform bitmap으로 스케일과 위치를 조절해서 맞춥니다.
    9. 이제 포인트를 움직여 사진에 맞게 맞추고 겹친 폴리곤은 따로 떼어내서 적당히 처리합니다. attribure창을 보면 킵페이스 끄면 따로 떨어집니다. (여러 옵션이 많으니 한번씩 체크해보시고..)
    10. 귀 같은 부분은 릴렉스로 겹친걸 풀어주시고..
    11. 이렇게 하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써놓고 보니 뭐 포토샵으로 맵핑할때랑 과정과 거의 비슷하지 않나 싶네요. 혹시 더 쉬운 방법이 있을지는...

    이미 3디를 좀 하신분이니 금방 하실겁니다. 말이 길어서 그렇지 한번만 해보면 바로 아실껄요. ^^
  • profile
    길동 2004.11.09 19:08
    바디지존으로 바꾸라뇨~
  • ?
    초보지존 2004.11.09 19:08 채택
    바디에서 링,루프 셀렉션 사용하는 팁.
    uv정리할때 이게 안되면 불편하죠.
    uv 폴리곤 에디트 모드와 모델링 할때 폴리곤 에디트 모드는 다른 모드입니다.

    uv 폴리곤 모드에서는 링셀렉션이 안되지요
    이때는 그냥 폴리곤 모드가 훨씬 편리합니다. 폴리곤 모드를 단축키로 설정하시던지 아이콘을 꺼내둡시다.
    ( 저는 1-point mode, 2-edge mode, 3-polygon mode, alt+1-uv point mode, alt+3-uv polygon mode 이렇게 씁니다..)

    그런데 폴리곤 모드에서 폴리곤 선택해도 uv창에선 선택이 안되어 있습니다.
    그럼 uv 폴리곤 모드로 다시 전환하면 선택된게 그대로 오니까 정리하심 됩니다.
  • ?
    이젤 2004.11.09 19:08
    휴.. 다행이다..
  • ?
    이시성 2004.11.09 19:08
    ㅜ ㅜ..답변들 너무감사드립니다..언능함 해볼께요..
    답글이 유저입장일때 가장 좋은싸이트라고 생각하는데..
    아주 좋은답변감사드리고..열쒸미 할께요..홧팅.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5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2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85
2242 텍스쳐 베이크 메테리얼 오류 file 오소리99호 2024.06.19 11
2241 텍스쳐 노드에디터에서 머테리얼 로고 심는 부분 질문드립니다. newfile 자이언츠 2024.06.20 13
2240 텍스쳐 100 매핑 다중적용 이슈 file 마운딩 2024.06.17 24
2239 텍스쳐 20 symmetry 로 생성된 오브젝트에 각각 다른 색상(텍스쳐)을 적용할 수 있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ㅜㅜ@! file 도파마 2024.06.19 25
2238 텍스쳐 100 기본 랜더러 기능중 카메라 쉐이더기능을 옥테인에서 구현하고싶습니다. 잠설친곰 2024.03.13 29
2237 텍스쳐 spiral 에 텍스트를 입혀야 되는데 잘 안됩니다. file 카이트모션 2024.06.03 29
2236 텍스쳐 클로너로 복제한 개체 중 원하는 부분만 다른 재질 적용하는 법? ljk 2024.06.11 30
2235 텍스쳐 재질 넣었을 때 퍼스펙티브뷰에서 오브젝트가 완전 까맣게 보이는건 왜 그런건가요?? 1 진구구 2023.10.14 33
2234 텍스쳐 100 상대경로질문 내공100걸어요 웰치스포도맛맛 2024.03.26 37
2233 텍스쳐 텍스처를 적용시켰지만 일부 오브젝트에만 적용됩니다 file Lain 2024.02.14 37
2232 텍스쳐 시포디 텍스쳐 질문 file 진진자이 2024.05.07 37
2231 텍스쳐 Global Illumination 사용 시 유리 검게 보임 무서운고양이 2024.01.31 38
2230 텍스쳐 15 완료 옥테인 유니버셜 메터리얼에서 Fresnel과 Refraction 1,2는 어디에 넣어야하나요...??? 4 file 나초 2024.06.11 39
2229 텍스쳐 100 완료 디스플레이먼트로 글씨넣을때 내공100겁니다 1 웰치스포도맛맛 2024.03.24 39
2228 텍스쳐 옥테인은 무조건 최신 버전이 좋나요? 노숀 2024.06.11 39
2227 텍스쳐 soft body에 얼굴을 넣었는데 같이 연동 안되나요? 1 정희수 2024.04.08 40
2226 텍스쳐 300 라이브DB쓰는법 1 file 웰치스포도맛맛 2024.05.24 40
2225 텍스쳐 구형태로 되어있는 재질 사용법 질문드립니다 2 file 힁힁이 2024.05.24 40
2224 텍스쳐 타일 만드려고 하는데 어떤 기본 텍스쳐 사용하면 좋을까요? 고흐흐 2020.06.01 41
2223 텍스쳐 혹시 애프터홍님 채널에 있는 아이폰 12 텍스쳐링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ㅠㅠ 댓글부탁드려요 ㅠ 1 file 든킨도나스 2023.11.12 4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3 Next
/ 1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