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같은 글의 질문을 급하게 올렸다가 파일용량을 준수하지 못해 다시 질문 드립니다.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좀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활동하는 유저가 되겠습니다!



마블영화 오프닝을 따라 만들고 있는데요

위와같이 맵핑작업을 시도중입니다.




그러나 제가 작업중인 화면은 윗면은 멀쩡하게 맵핑이 되는데

옆면은 자연스럽게 꺾이지 않고 늘어나거나 흐려집니다.



위의 원본 영상처럼 꺾이는 부분에도 자연스럽게 맵핑이

이어지게 하려면 어떤 맵핑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혹시 아시는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아래는 제가 설정해 놓은 상태입니다.


1. 움직이는 만화책 영상 MOV파일을 Color-Texture-Load Image 로 Material을 만들었습니다.



2. MARVEL 글자 오브젝트의 윗면과 옆면을 Set selection으로 나눠서 아래와 같이 맵핑을 설정했습니다.

  • profile
    레스 2015.05.26 10:24

    UV 펴서 해야될꺼 같은데요 저렇게 이어지게 매핑시키려면 UV를 편 다음에 진행하면 될꺼 같습니다.

  • ?
    올리브폴 2015.05.26 12:48

    답변 감사합니다! uv를 펴지 않는 이상은 꺾임부분이 자연스럽게 하긴 어렵다는 말씀이신거죠?(+영상소스도 uv맵핑이 가능한가요? 질문 두번드려 죄송합니다ㅠ )ㅠㅎ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카리닷컴(김그륜) 2015.05.27 11:04

    약간의 편법으로 Texture에 Projection을 Camera로 하면,

    꺽이는 면과 상관없이 카메라 방향으로 맵핑이 됩니다.


    텍스쳐 맵에 이용할 카메라 하나를 두고,(이 카메라는 맵핑에만 사용하는겁니다.)


    다른 카메라로 모션을 잡으시면

    완벽하진 않지만 꺽인면에도 자연스럽게 맵핑을 할수있습니다.

  • ?
    올리브폴 2015.05.28 09:28

    조금 늦었지만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Projection-camera 로도 시도해 봤었는데요, 맵핑이 카메라 모션을 따라오는 점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참신한 방법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소름 쫙!ㅠㅠ

    정말 좋은답변 감사드려요!! 바로 시도해보겠습니다! 정말 큰 도움되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5.05.27 19:42

    아니요! 

    영상을 정확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꺽인것 아닙니다.


    그냥 카메라 맵핑에(카메라 시점)

    디퓨즈만 표현되었을뿐입니다.


    PS : 약간의 꺽임은 카메라 위치의 변화 때문입니다.(맵핑용 카메라와 뷰의 카메라가 따로 존재하죠)

  • ?
    올리브폴 2015.05.28 09:35

    헉 그렇군요! 대상에 대한 분석이 정확하지 않으니 방법이 잘못 될 수 밖에 없었네요..ㅜ

    사실  카메라 맵핑을 시도하긴 했었는데 1차원적인 사용법만 생각하고 포기했었는데,

    앞으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 해 봐야겠습니다.

    정말 정답같은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228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9017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49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1179
922 텍스쳐 책 재질관련 질문드립니다~~~!! 1 file 오마이갓 2012.04.04 570
921 텍스쳐 한 object 에 두가지 texture를 mapping 하는 방법 질문이요. 1 file 로니 2012.04.04 588
920 텍스쳐 물방울 재질의 Refraction 을 컨트롤하고 싶습니다. 1 file 로모티브 2012.03.29 918
919 텍스쳐 바닥에 노이즈를 준 재질을 매핑했는데 카메라 애니매이션을 하니 노이즈가 떨림니다. 3 찬비 2012.03.29 530
918 텍스쳐 넓은 풀 바닥을 매핑 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바닥에 패턴이 보입니다. 3 file 찬비 2012.03.26 594
917 텍스쳐 루비느낌과 반사를 가진 재질을 만들고 싶습니다. 4 디포마네시 2012.03.19 589
916 텍스쳐 SSS가 정확히 어떤것인가요? 3 기명주 2012.03.14 3252
915 텍스쳐 올려주시는 재질?어디에 넣어야하나요? 2 배추입니다. 2012.03.12 358
914 텍스쳐 고릴라의 쉐이더 이팩트 - 그라디언트 적용 문제 6 file 직타쿠 2012.03.09 587
913 텍스쳐 안녕하세요.sky나 material의 Environment에 잘 어울리는 HDRI 고르는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2 길산 2012.03.09 607
912 텍스쳐 시포디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HDRI를 이미지로 뽑고싶어요 3 망고냥 2012.03.08 1004
911 텍스쳐 메타볼 적용 후 멀티쉐이더로 한 맵핑이 안 보입니다. 깊은바다속 2012.03.08 438
910 텍스쳐 클론을 사용한 개체에 각각의 색상을 지정하는 법 질문하옵니다. 3 file 푸시딘 2012.03.07 672
909 텍스쳐 브이레이 렌더링시 텍스쳐가 주위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방법 4 file 고구마 2012.03.05 445
908 텍스쳐 백그라운드 텍스쳐 입히기 오류 2 밝게웃자 2012.03.04 425
907 텍스쳐 안녕하세요. 리깅의 리자도 모르는 유져입니다. 기초부터 배울수 있는 리깅강좌 사이트는 어떤곳이 있나요? 2 길산 2012.03.01 517
906 텍스쳐 디스플레이스먼트(displacement) 움직임시 고정 방법 질문. 4 혁이 2012.02.29 665
905 텍스쳐 여러 물체에 한 재질(그라데이션 방향)을 입히기 질문입니다 3 file 미음시옷 2012.02.28 511
904 텍스쳐 재질 안에서 png시퀀스를 나오게 하고싶습니다. 1 file 쌍화탕수육 2012.02.28 836
903 텍스쳐 r13 디스플레이 맵이 적용이 안됩니다 2 file 몽타주 2012.02.26 42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 121 Next
/ 1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