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59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2D 이미지(Untitled.jpg) 처럼 만들고 싶은데요.

Untitled-1.jpg



면이 곂치는 부분을 2D Multiply 모드 적용하고 싶습니다.

혹은, 면 겹침 부분만 색을 따로 적용하고 싶습니다.


01.jpg


02.jpg


곂침부분만 해결하면 되는데요

방법이 없을까요?

해결방안을 아시는 분들 도움 부탁드립니다.

  • ?
    김철홍 2014.12.28 05:21 채택

    제가 아는 선에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캐치앤 툰랜더링에 오브젝트 쉐이딩 모드를 이용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각오브젝트를 오브젝트 버퍼로 분리해서 가지고와

    에프터이펙트나 다른 2d툴에서 블랜딩 모드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겹쳐진 모든 부분을 폴리곤으로 나누어 직접 색을 입 힐 수도 있구요.


    아래부터는 각설입니다.


    저도 초반에 왜 3d툴에는 블랜딩 모드가 없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스케치앤툰 같은 모듈 안에서나 택스쳐 내에서 제한적으로 블랜딩 모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각 오브젝트가 겹치는 부분에 블랜딩 모드를 사용할 수는 없죠.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나니 블랜딩 모드가 없어서 불편하다는 생각은 

    3D툴에대한 이해가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느끼게 됐습니다.


    Transparent_Blend Mode는 대단히 2d적인 발상입니다. 3d에서는 블랜딩이라는 개념이 없을 수 밖에 없습니다.


    3d오브젝트는 라이팅이나 택스쳐, 랜더 옵션 등에 따라서

    균일한 색감을 가진 하나의 폴리곤안에 수 많은 색이 들어가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투명도를 조절하는 Transparency채널에서

    폴리곤으로 둘러쌓인 공간이 채워진 공간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판단하느냐에 따라서도 블랜드 모드에 영향이 가게 되구요.


    이렇게 3D 랜더링이라는 것이 다양한 변수를 염두해 둔 작업이기 때문에

    이 변수들에 모순되는 랜더 옵션은 없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 ?
    은식 2014.12.29 12:45

    조언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5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2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87
2242 텍스쳐 베이크 메테리얼 오류 file 오소리99호 2024.06.19 11
2241 텍스쳐 노드에디터에서 머테리얼 로고 심는 부분 질문드립니다. newfile 자이언츠 2024.06.20 13
2240 텍스쳐 100 매핑 다중적용 이슈 file 마운딩 2024.06.17 24
2239 텍스쳐 20 symmetry 로 생성된 오브젝트에 각각 다른 색상(텍스쳐)을 적용할 수 있나요? 답변부탁드립니다 ㅜㅜ@! file 도파마 2024.06.19 25
2238 텍스쳐 100 기본 랜더러 기능중 카메라 쉐이더기능을 옥테인에서 구현하고싶습니다. 잠설친곰 2024.03.13 29
2237 텍스쳐 spiral 에 텍스트를 입혀야 되는데 잘 안됩니다. file 카이트모션 2024.06.03 29
2236 텍스쳐 클로너로 복제한 개체 중 원하는 부분만 다른 재질 적용하는 법? ljk 2024.06.11 30
2235 텍스쳐 재질 넣었을 때 퍼스펙티브뷰에서 오브젝트가 완전 까맣게 보이는건 왜 그런건가요?? 1 진구구 2023.10.14 33
2234 텍스쳐 100 상대경로질문 내공100걸어요 웰치스포도맛맛 2024.03.26 37
2233 텍스쳐 텍스처를 적용시켰지만 일부 오브젝트에만 적용됩니다 file Lain 2024.02.14 37
2232 텍스쳐 시포디 텍스쳐 질문 file 진진자이 2024.05.07 37
2231 텍스쳐 Global Illumination 사용 시 유리 검게 보임 무서운고양이 2024.01.31 38
2230 텍스쳐 15 완료 옥테인 유니버셜 메터리얼에서 Fresnel과 Refraction 1,2는 어디에 넣어야하나요...??? 4 file 나초 2024.06.11 39
2229 텍스쳐 100 완료 디스플레이먼트로 글씨넣을때 내공100겁니다 1 웰치스포도맛맛 2024.03.24 39
2228 텍스쳐 옥테인은 무조건 최신 버전이 좋나요? 노숀 2024.06.11 39
2227 텍스쳐 soft body에 얼굴을 넣었는데 같이 연동 안되나요? 1 정희수 2024.04.08 40
2226 텍스쳐 300 라이브DB쓰는법 1 file 웰치스포도맛맛 2024.05.24 40
2225 텍스쳐 구형태로 되어있는 재질 사용법 질문드립니다 2 file 힁힁이 2024.05.24 40
2224 텍스쳐 타일 만드려고 하는데 어떤 기본 텍스쳐 사용하면 좋을까요? 고흐흐 2020.06.01 41
2223 텍스쳐 혹시 애프터홍님 채널에 있는 아이폰 12 텍스쳐링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ㅠㅠ 댓글부탁드려요 ㅠ 1 file 든킨도나스 2023.11.12 4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3 Next
/ 1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