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09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로우폴리곤으로 uv핀후 맵핑을했는데요 하이퍼넙스를끼니까 ㅜㅜ 둥글려주는부분이늘어나더라구요.

하이퍼넙스 오브젝트에 섭디비젼을 엣지로했는데도..그러네요 이거 어찌 방법이없는건가요?

하이퍼넙스를 킨후에 에디터블해주고 uv를 펴야하나요? ㅜㅜ

  • ?
    범kin 2014.09.27 22:26

    순서를 이렇게 해보세요.


    1. 로우폴을 먼저 언렙하시고

    2. 하이퍼넙스 에디터블을 합니다.(하이폴)

    3. 여기에 페인팅을 하십니다.

    4. 페인팅 한 맵을 그대로 로우폴에 다시 적용합니다.


    5. 이 로우폴에 하이퍼넙스 주시면 되겠죠~


  • ?
    메리야스 2014.09.27 22:31

    언렙이라하시면..(뜻을잘모르겠습니다)무엇을..ㅜㅜ어렵네요 초보라서 ㅜㅜㅜㅜㅜ제가 페인팅을 포토샵에서하는데요 그럼 .............하이퍼넙스넣고 에디터블한 (하이폴)을 다시uv를 펴줘야하는것인가여? ㅜㅜ.......................으..................

  • ?
    범kin 2014.09.27 22:37

    언렙(unwrap) 뜻 그대로 전개도를 '펼치다'정도의 의미에요. 

    쉽게 말해 'UV핀다'랑 같은 말입니다^^;


    왜 하이폴 UV를 다시 피나요? 익숙해지다보면 개념이 이해가 가실텐데..

    음.. 로우폴에서 UV를 이미 피셨기 때문에 하이폴로 전환해도 UV정보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단, UV상 와이어가 더 많아질 뿐이죠. 

  • ?
    몽타주 2014.09.29 10:28
    기본적인 모델링이 다 끝나고 나면, 베벨이나, 하이퍼 넙스 등을 추가하기전에 uv 를 펴서


    맵을 적용한 후 베벨, 이나 기타 등등의 것을 추가하는것이 좋습니다.


    uv에 대한 정보가 이미 입력되었기 때문에, 추후에 수정을 하더라도 맵이 뒤틀리지 않더군요


    저도 처음에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이에요 ㅋㅋ

  • profile
    아모리 2014.09.29 18:59

    베벨 전에 uv를 펴야 나중에 정신건강에 좋더라구요 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1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08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39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133
822 텍스쳐 얼음재질 질문입니다. 4 file 카파비넛 2011.07.04 911
821 텍스쳐 모그라프로 돌린오브젝트들에 쉐이더맵핑을했는데요 박스앞면만하는방법이있을까요? 7 file 세진팀 2011.07.02 601
820 텍스쳐 재질 입힐때 셀렉션 적용해서 재질 입히는거 질문 드립니다 10 file 머리속돌맹이 2011.06.30 591
819 텍스쳐 Cube에 맵핑을 하는데 나이프로 잘린곳이 나누어져 들어가져서 여쭈어봅니다! 4 file 몽기리 2011.06.16 400
818 텍스쳐 큐브를 돌리는데 맵핑이 찢어진듯 돌아가서요. 6 file 으헤헤 2011.06.14 654
817 텍스쳐 쉐이더의 gradient 을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 가능한지 궁금합니다.줄무늬처럼.. 4 file 후루야호또 2011.06.13 562
816 텍스쳐 배경이 투명한 PNG파일을 맵핑되어 있는 재질 위에 씌우고 싶습니다 5 file 루시드폴 2011.06.13 1083
815 텍스쳐 3d 맥스에서id설정하는게있던데 c4d에는 없을까요? 2 분홍색무지개 2011.06.09 413
814 텍스쳐 원기둥 형식의 오브젝트에 영상을 맵핑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크라운산도 2011.06.08 588
813 텍스쳐 UV가 겹쳐져 있는데요 1 file 허헐 2011.06.03 624
812 텍스쳐 아크릴 재질 관련 질문 5 file 전설 2011.06.01 849
811 텍스쳐 책장넘기기에서 맵핑시 앞뒤면으로 맵핑이되는 문제.. 5 file 마쿠노우치 2011.06.01 682
810 텍스쳐 mov 맵핑 질문입니다~ 1 망구스 2011.05.31 622
809 텍스쳐 꽃잎의 경우처럼 빛을 투과하는 재질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백라이트나 sub..scattering 으로 시도해보다 좌절중입니다. 5 file 필바다 2011.05.30 956
808 텍스쳐 스피어에 패턴 맵핑 6 file 아쵸배리 2011.05.23 914
807 텍스쳐 데칼 맵핑 할적에 규격맞춰 만드는 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스트림비 2011.05.20 583
806 텍스쳐 재질에 동영상을 넣고 렌더를 돌리려 하는데요 6 삼식이 2011.05.19 720
805 텍스쳐 material group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2 피코야 2011.05.18 745
804 텍스쳐 여러 매터리얼을 선택한 후 수치를 한번에 조절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file 퐈니 2011.05.17 576
803 텍스쳐 uv 맵핑을해서 레이어를 만들고 싶은데 레이어가 활성이 안됩니다. 도와주세요. 1 file 효댕이 2011.05.12 8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 121 Next
/ 12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