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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케릭터 스컬핑 후 베이크 과정에서

암만 테스트 해봐도 풀리지 않아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1. 먼저 질문용으로 간단하게 스컬핑 해봤는데요↓(방사능 개구리)Untitled-2.jpg


2. UV맵은 보시다시피 절반으로 잘라 좌우대칭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5.jpg


3. 베이크는 1024사이즈에 셋팅은 tangent형식으로 하였습니다.

(프로그램 별 맵 호환을 위해)

4.jpg


4. 문제는 베이크하면 결과물이... 요렇게 된다는 겁니다...

지금 어떤 캐릭터 스컬핑 신나게 하고 있는데, 

아래처럼 베이크가 요래나오면.. 


Untitled-3.jpg


(질문)


셋팅 method는 tangent형식으로 

베이크할 경우

 

option-optimal mapping-Off (→임의로 UV폈을경우 무지개색... 이상하게 추출) 

option-optimal mapping-Cube or Angle(정상적인 tangent 색 정상 추출)


임의로 UV를 필 경우 비정상적인 색(무지개)으로 추출이 되는데 

왼쪽이 오른쪽 색처럼 깨끗하게 추출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ps) test용 방사능개구리는 아래 링크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asdf.jpg



  • ?
    .피. 2014.07.22 18:46

    보아하니. 스컬팅은 대칭이 아닌데.

    모델링의 UV는 대칭으로 서로 겹쳐져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결과를 얻으시려면 UV를 겹치지 않게 따로 놓으셔야 UV를 기준으로

    베이크 해줍니다.

  • ?
    범kin 2014.07.23 14:34

    아.. 겹쳐있으면 저렇게 깨지는거였군요.. b

    답변 감사드립니다ㅎㅎㅎ 근데 하나 더 질문이... 있어요..ㅠㅠ

    http://www.cinema4d.co.kr/1819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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