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4.05.09 13:59

하이폴리곤, 로우폴리곤, 노멀맵

주소복사 | 조회 수 1921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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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멀맵.jpg


http://blog.naver.com/neutels?Redirect=Log&logNo=30106184188

위 링크는 맥스에서 RTT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노멀맵 추출 과정을 설명한 것인데요


과정 중,

로우폴리곤 UV를 편 후, 하이폴리곤에 프로젝션하여 둘의 UV를 비슷하게 맞추는 것 같은데요

이와 같이 하이폴리곤 모델과 로우폴리곤 모델의 UV를 비슷하게 맞추는 것을

시네마에서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5.09 20:31

    음.. 누가 잘못 가르쳐 줬던가.. 잘못된 튜토리얼을 보신거 같은데..


    둘의 UV를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로우 폴리곤의 UV는 로우 폴리곤을 서브 디바이드 할때 자동으로 유브이가 서브 디비전 되면서 펴집니다.


    위의 조언 정도면 충분히 테스트 하실 것 입니다. 다 쓰려면 길으니 해보시고 다른 질문 해보세요.


    지금 보고 계신 과정은 게임이라서 극단적으로 폴리곤 수를 줄이기 위해서

    하이 폴리곤으로 부터 로우 폴리곤을 다시 만든 경우 입니다.

  • ?
    찌질이 2014.05.09 22:38

    아하~ 그렇군요~

    처음이다 보니 이길 저길 막 돌아다니네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 ?
    심토지 2014.05.09 21:09

    저 기능이 시네마엔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필요할 땐 맥스에서 UV맞춰서 가져오곤 합니다.

  • ?
    .피. 2014.05.15 22:21

    sculpt --> project mesh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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