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SS 관련하여 선배님들께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같은 모델링에 좌측은 nitroblast로 쪼갠 모델이고 우측은 쪼개지 않은 모델입니다.
둘다 SSS가 적용된 같은 재질입니다. 피지컬 렌더 사용했습니다.
문제는 모델링을 쪼갠 후 모델 내부에도 면이 생기면서 투과되던 빛이 막혀서인지 우측과 같은 색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체스 말이 박살나는 장면을 만들어야 하는데 슬로우 모션인데다 색 차이가 너무 커서 바꿔치기도 불가능해보입니다.
테스트 결과 AO나 렌더러는 관계 없다고 판단 됩니다.
방법이 없을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루미넌스에 SSS적용하셨나요? 혹시 텍스쳐 베이크도 해보셨나요?
같은 느낌이 연출될지 모르지만 깨지는 순간 프레임 바꿔치기 용도면 실험해보심도 좋을 것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