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4.04.22 22:19

SSS사용시 모델링에따른 투과율

주소복사 | 조회 수 779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SSS 관련하여 선배님들께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같은 모델링에 좌측은 nitroblast로 쪼갠 모델이고 우측은 쪼개지 않은 모델입니다.


둘다 SSS가 적용된 같은 재질입니다. 피지컬 렌더 사용했습니다.


문제는 모델링을 쪼갠 후 모델 내부에도 면이 생기면서 투과되던 빛이 막혀서인지 우측과 같은 색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체스 말이 박살나는 장면을 만들어야 하는데 슬로우 모션인데다 색 차이가 너무 커서 바꿔치기도 불가능해보입니다.


테스트 결과 AO나 렌더러는 관계 없다고 판단 됩니다.


방법이 없을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SSS test.jpg

  • ?
    범kin 2014.04.23 08:56

    루미넌스에 SSS적용하셨나요? 혹시 텍스쳐 베이크도 해보셨나요? 

    같은 느낌이 연출될지 모르지만 깨지는 순간 프레임 바꿔치기 용도면 실험해보심도 좋을 것같아요..ㅎㅎ

  • profile
    필바다 2014.04.24 22:29

    바꿔치기가 되지 않는다면은... 범킨님이 말씀하신 텍스쳐 베이크가 최선으로 보입니다.


    베이크화시킨 텍스처를 적용시킨 후


    니트로 블라스트로 쪼갰을시에 uv좌표가 바뀌면서 이상하게 변해버릴수도 있을텐데


    이런 문제가 생긴다면 블라스트로 쪼개기 전의 오브젝트에 적용된 uv맵과 텍스처를 그대로 복사해 오면 해결될듯 합니다~



  • ?
    켄트똑딱이요 2014.04.25 11:06

    답변 감사합니다.


    시도해보고 결과 올리겠습니다.

  • ?
    호랑호랑 2014.04.25 12:01

    정말 죄송한데요 SSS란게 어떤건가요  죄송합니다 역질문해서 초보고.. 궁금해서

  • ?
    켄트똑딱이요 2014.04.25 13:48

    @호랑호랑

    사람 피부나 초, 대리석같이 표면에 빛이 투과되는 반투명 재질입니다.


    휴... 잘 안되네요. 마냥 붙들고 있을수는 없어서 일단 SSS 빼고 진행 하려고 합니다.

    조언주신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
    호랑호랑 2014.04.25 17:16

    아하 감사합니다 유리재질만들때와 다른건가보군요 :D 화이팅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4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2
781 텍스쳐 Custom Channel 이 어떨때 사용하는 건가요??? 궁금... 2 달섭 2011.03.04 259
780 텍스쳐 제품 플라스틱 펄재질 질문입니다. 3 file 카파비넛 2011.03.03 577
779 텍스쳐 스틱 텍스쳐 질문입니다. 2 file 아쵸배리 2011.03.02 356
778 텍스쳐 Xplode 사용시 맵핑에대한 질문이요 1 file 나투이즘 2011.02.28 413
777 텍스쳐 백그라운드에 동영상을 넣으면 오류가 납니다.. 2 file 빨간달 2011.02.27 365
776 텍스쳐 6가지색만..입히고 싶은데.. 1 file 슈퍼펭귄 2011.02.27 361
775 텍스쳐 맵핑 알파채널 문의,.. 6 file 한결같이 2011.02.25 941
774 텍스쳐 마야의 transfer attribute 같이 UV를 다른 오브젝트로 넘겨주는 방법을 찾습니다 4 시부야 2011.02.23 485
773 텍스쳐 당구공처럼 재질이 반질반질 3 file 다와봐 2011.02.21 1323
772 텍스쳐 스플라인에 헤어재질 적용이 안됩니다. 3 file 빡갱 2011.02.21 556
771 텍스쳐 잘못나온 노멀맵을 브러쉬로 수정하려하는데 안되네여 1 허돌 2011.02.20 526
770 텍스쳐 헬리콥터 질감을 내고 싶어요... 7 file 너머야 2011.02.20 491
769 텍스쳐 맵핑시 사진이미지같은거 스케일이나 무브 로테이션을 어떻게 하나여? 1 허돌 2011.02.20 399
768 텍스쳐 projection painting활성화->브러쉬클릭/칠하기위해 캐릭터 클릭->레이어에 PP layer로.. 허돌 2011.02.20 329
767 텍스쳐 초보바디페인터입니다.브러쉬 시메트리는 어떻게 하는건가여? 3 허돌 2011.02.19 1316
766 텍스쳐 반사될때 원하는 부분만 반사되게끔하는 방법좀 갈켜주세요 ㅠㅠ 4 file 모노타임 2011.02.16 446
765 텍스쳐 제품디자인과 텍스쳐에 대한 접근방법 2 허뚜 2011.02.14 402
764 텍스쳐 교집합 부분을 다른 컬러로 표현 하고 싶습니다 4 file 히노키 2011.01.31 352
763 텍스쳐 넓은 땅 재질 문제입니다. 4 file 이상주의 2011.01.29 782
762 텍스쳐 와인잔 유리굴절맵핑,모션 질문드립니다~ 5 file 카푸치노 2011.01.25 174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 120 Next
/ 12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