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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이것저것 영상을 찾아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아래 첨부사진의 (1→2→3순서로 진행되는 형식입니다.)

잔상이 남는 glow상태의 라인이 어떠한 텍스트의 테두리를 쭉 그려가는 형식입니다.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어서 제목을 glow 형태의 라인드로잉이라 적었네요 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혹 관련 튜토리얼이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열심히 찾아봤지만 에펙의 기능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

11111.JPG


(2)

22222.JPG


(3)

33333.JPG

  • ?
    김건균 2014.03.19 20:51 채택

    1. 스윕 넙스로 라인을 그립니다. 그냥 쉽게 Growth 값으로 자라나게 할 수도 있구요. 라이트에 Align to Spline 태그를 붙인 후 Tracer를 사용하여 생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꼬리의 길이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할 경우 편리합니다)

    * 스윕 넙스에 사용할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방법은 그냥 스플라인을 그려서 사용하거나 Tracer나 Mospline 등을 이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다양하니 연구해 보세요.

    * 꼬리의 끝을 좁게 만들어야 할 경우, 스윕 넙스가 아닌 Spline Wrap 디포머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스윕 넙스는 생성된 지오메트리의 옵셋값과 관계없이 스플라인 전체의 스케일 값을 컨트롤합니다.


    2. 컬러나 루미넌스 채널에 밝은 재질을 주어 스윕 넙스에 적용합니다. 단조롭지 않게 그라디언트 쉐이더 등을 이용해 명도 변화도 주시고요.


    3. 라이트를 하나 생성합니다. 다른 오브젝트의 라이팅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하려면 Diffuse와 Specular를 꺼 주시면 됩니다.

    라이트에 Align to Spline을 태그를 붙이고, Position 값을 스윕 넙스의 Growth 값을 따라가도록 합니다(Xpresso 태그를 붙여 서로의 Object Property 값을 찾아 이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 라이트에 Align to Spline 태그를 붙여 Tracer로 스윕 넙스를 생성할 경우, 3번은 생략합니다


    4. 애프터이펙트를 사용할 경우, 렌더 셋팅의 Save- Compositing Project File에서 AEC 파일을 추출합니다. 애펙에서 AEC파일을 임포트하여 카메라와 아까 생성한 라이트만 컴프로 넘깁니다.

    스윕 넙스 라인은 Glow 이펙트로 밝게 해 주시구요(S_Glow, Starglow등의 플러그인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라이트 팩토리나 옵티컬 플레어 등의 플러그인을 이용해 아까 가져온 라이트에 플레어를 달아 주시면 저런 모양(빛무리가 이동하며 꼬리에 빛나는 라인이 그려지는)이 나옵니다.

    * 플러그인이 없을 경우에는 그냥 기본 이펙트나 포토샵 등을 이용해 플레어를 하나 만들어서, 라이트의 Position 값을 따라가게 하는 Expression을 작성하면 됩니다.


  • ?
    두스윙 2014.03.19 22:19

    와 귀가하니 이런 소중한 댓글이..!! ㅠㅠ 너무 감사해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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