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469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Unity3D에서 임포트한 캐릭터에 효과를 일괄적으로 적용하려고 하는데,

맵핑소스가 1개 이상이어서 개별적으로 적용을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c4d에서 작업할때 2개 이상의 UV Map 소스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map.jpg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1 13:02

    무슨 효과를 적용 하신다는 건지 안적어 놓으셔서


    그냥 멀티 영역 UV 일 뿐이에요. 텍스쳐 태그들이 알아서 해당

    멀티 UV영역을 가르키게끔 셋팅만 해주면 되요.


    아주 큰 맵을 사용할 수 없으면서, 작은 맵여러개를 쓸때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12k 맵 1개 쓰는 것보다는 4k맵 3개 쓰는게 관리 하기는 편하자나요.

    따로 만들면 되니까 만들기도 편하고 수정할때도 편하고


    저거 하나로 합치려면 UV 도 한 영역에 새로 배치 해야 하고

    맵도 옮긴 UV영역으로 새로 옮겨 줘야 되요.물론 한 이미지 파일에 모으는 만큼

    이미지는 3배 커져야 겠죠.  어짜피 렌더링 하면 똑같구요.

  • ?
    도라에몽 2014.02.11 15:13

    Unity3D에 캐릭터를 불러와서 쉐이더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인데요.


    Unity3D에서 Knight라는 말을 탄 기사 캐릭터에 알파값 적용 등 쉐이더 작업을 하려는데,

    그 안에 구성하는 맵(UV영역)이 여러개이다보니, 각각의 재질에 일일이 쉐이더 적용하는 과정에 

    번거로움이 많으니 맵을 하나로 합쳐서 처리해줄 수 없겠냐는 요청이 있어서요.


    제가 캐릭터 제작과정에서 

    기사와 말, 말고삐끈 모델링 등을 Connect Object로 합쳤는데 맵은 개별적으로 살아있더라구요.

    아마 이 문제인듯 싶은데요..

    -


    결과적으로 캐릭터 전체를 구성하는 UV맵 한 장을 새롭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2.11 19:38

    네 한장으로 만들면 되요. 텍스쳐 옮기려면 번거롭겠네요..;;

  • ?
    도라에몽 2014.02.11 20:19

    그렇군요.. ㅋ;;

    답변 감사합니다 ^_____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4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2
761 텍스쳐 깜빡잊고 두께를 안주고 작업을 다해버렸는데 키프레임살리고 두께를 줄수있는방법 있나요? 4 아아가나 2011.01.25 411
760 텍스쳐 plane에 알파채널영역이 Plane 전체에 적용할 순 없나요? 5 file 크로닉 2011.01.22 376
759 텍스쳐 십자형태 환경맵은 어떻게 입히나요...? 3 사카이 2011.01.19 748
758 텍스쳐 맵핑 리플렉션 관련 질문입니다 10 미확인 2011.01.19 384
757 텍스쳐 카메라맵핑시 조명을 설치해도 변화가 없습니다 ㅜㅡㅜ 4 file 아만자 2011.01.18 394
756 텍스쳐 물방울속에 굴절의 지글거림 4 file 갈매기 2011.01.18 894
755 텍스쳐 material을 줬더니 object가 보이지 않습니다. 5 file 바닐라 2011.01.18 330
754 텍스쳐 uv맵핑 펴놓은 그림을 뽑고 싶습니다 근데 민짜그림만 계속 저장이 되네요 7 file 오후 2011.01.17 612
753 텍스쳐 다운받은 hdri 이미지를 어느 폴더에 넣어줘야 하나요? 4 88라이트 2011.01.14 1548
752 텍스쳐 동영상 불러오는방법좀... 11 한결같이 2011.01.13 669
751 텍스쳐 멀티쉐이더로 여러색을 맵핑할때 배치가 획일화 될 경우. 2 file 루시드폴 2011.01.07 741
750 텍스쳐 오브젝트의 내부를 채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5 file 넹이오빠 2011.01.07 916
749 텍스쳐 클로너가 적용된 큐브들에 각각 다른사진들을 맵핑하고 싶습니다. 2 file 루시드폴 2011.01.06 547
748 텍스쳐 하이라이트와 반사에 대해서 여러가지 궁금합니다. 4 file 베네치아 2011.01.05 602
747 텍스쳐 하나의 컬러를 여러가지 쉐이더에 적용하고싶습니다. 4 베네치아 2011.01.05 338
746 텍스쳐 화장품재질관련질문드립니다.. 4 file 허뚜 2011.01.03 626
745 텍스쳐 Frontal 적용한 바닥이 반사시 좀 이상하게 보여요 2 file 엑스노트 2010.12.29 542
744 텍스쳐 Projection 맵핑? 질문있습니다 ! 3 file 아아가나 2010.12.26 613
743 텍스쳐 굴절(refraction)표현은 C4D에서 안되나요?? ㅜㅜ 5 그리 2010.12.22 549
742 텍스쳐 노랗게 빛나는 메탈모델링 재질 6 file 팩맨 2010.12.22 118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 120 Next
/ 12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