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4.01.04 09:37

mat 저장 불러오기

주소복사 | 조회 수 751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14년도 복들 많이 받으시고요..


질문은


제목 처럼 mat 속성 값 혹은 mat 자체를 따로 저장 또는 불러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좀 색감이랑 센스가 부족해서.. 혹시라도 잘뽑거나 괜찮은게 보이면


따로 보관하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있나요 



덤.. 질문인데


유튭이나 비메오에서 튜토리얼 보면서 조금씩 만들어보고있는데


튜토리얼 좋은곳 있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복 많이 받으세요 ~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1.04 11:09 채택

    컨텐츠 브라우저를 열고 File 메뉴에서 새로운 프리셋 라이브러리를 만드세요.

    그럼 컨텐츠 브라우저에 폴더가 생기는데 메터리얼을 여기에 끌어다가 놓으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고 라이브러리가 만들어 집니다.


    라이브러리 파일은 기본으로 시네마의 프리퍼런스 폴더에 생성이 됩니다.

    이곳에서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시네마의 설치 폴더가 아닌 OS의 개인 설정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폴더 찾아 가기 어려우면 아래와 같이 하세요. 

    Edit > Prefernces 를 열면, 맨 아래 버튼에 프리퍼런스 폴더 열기가 있습니다. 

    누르면 열립니다.


    그곳에서 \library\browser 경로로 가면 아까 지정해준 이름의 xxxxx . lib4d 파일이 있습니다.

    그것이 아까만든 라이브러리 파일 입니다.


    그러니 애써 만든 라이브러리를 지우지 않으려면 OS 새로 설치 시에는 반드시 백업 해야 합니다.

    시네마 설치 폴더의 \library\browser 를 봐도 똑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정 불가 하고

    읽기 가능한 경로입니다. 시네마의 설치 폴더와 같이 있으니 지울 염려도 없겠죠.


    그러니 귀찮아도 라이브러리 만들고 시네마의 설치 폴더로 옮겨서 읽기만 하는게 좋습니다.

    다시 수정 할려면 수정 가능한 유저 폴더로 옮기구요.

  • ?
    호랑호랑 2014.01.04 11:52

    감사합니당 ㅠㅠ

    사랑합니다

    복받으세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4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2
741 텍스쳐 글자 맵핑에 대해 질문 올립니다. 5 file 가온랑 2010.12.20 608
740 텍스쳐 영상을 3d 면 한 부분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11 사뽕 2010.12.17 702
739 텍스쳐 r12 버전에서 setselection 부분 맵핑하는법좀 알려주세요 7 file 에펙스 2010.12.16 476
738 텍스쳐 실린더 맵핑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다리 2010.12.15 405
737 텍스쳐 지구본을 만들고 있습니다 HD사이즈로 하는데 맵핑 소스가 얼마나 켜야 하나요? 3 file 돌부처 2010.12.10 983
736 텍스쳐 카메라에 딱 맞게 맵핑 6 file 찌질이 2010.12.09 433
735 텍스쳐 hair로 잔디를 만들어준후 잔디 위헤 눈이 쌓여있는 걸 표현하고 싶은데 생각이 안떠오르네요.. 4 file 필바다 2010.12.08 582
734 텍스쳐 multi shader를 사용한 오브젝트 앞뒤부분 맵핑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6 로니 2010.12.08 713
733 텍스쳐 컨텐츠브라우져에 있는 맵핑재질의 옵션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6 file 아아가나 2010.12.07 345
732 텍스쳐 단일 오브젝트에 여러 재질을 맵핑할수있을까요? 4 날아라주씨 2010.12.04 558
731 텍스쳐 text맵핑시 질문입니다. 6 file 미스터지 2010.12.03 399
730 텍스쳐 투명한통에 전구를넣어서 전구에 재질로 글로우를줬는데 글로우가 안보여요 ㅠ 14 데빌즈 2010.12.02 691
729 텍스쳐 범프재질에 관한 질문입니다. 6 file 다리 2010.11.26 500
728 텍스쳐 이런 털실,천 느낌 어떻게 만드나요??? 7 file 난초홍 2010.11.22 971
727 텍스쳐 Volumetric Shader들의 단어뜻 3 머피 2010.11.19 645
726 텍스쳐 스케치엔툴에서 해결을 못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3 사뽕 2010.11.19 325
725 텍스쳐 LP판 재질을 내고 싶습니다 3 나무곰 2010.11.19 600
724 텍스쳐 불투명한 재질위에 투명재질 1 file 이구삼 2010.11.16 724
723 텍스쳐 클론오브젝트로 만든 큐브 색 각각 다르게 하는법 3 제이티 2010.11.14 435
722 텍스쳐 동영상을 플랜에 맵으로 넣었는데 1프레임 이상 플레이가 안됩니다 8 오후 2010.11.12 40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 120 Next
/ 12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