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4년도 복들 많이 받으시고요..
질문은
제목 처럼 mat 속성 값 혹은 mat 자체를 따로 저장 또는 불러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좀 색감이랑 센스가 부족해서.. 혹시라도 잘뽑거나 괜찮은게 보이면
따로 보관하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있나요
덤.. 질문인데
유튭이나 비메오에서 튜토리얼 보면서 조금씩 만들어보고있는데
튜토리얼 좋은곳 있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복 많이 받으세요 ~
안녕하세요 14년도 복들 많이 받으시고요..
질문은
제목 처럼 mat 속성 값 혹은 mat 자체를 따로 저장 또는 불러오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좀 색감이랑 센스가 부족해서.. 혹시라도 잘뽑거나 괜찮은게 보이면
따로 보관하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있나요
덤.. 질문인데
유튭이나 비메오에서 튜토리얼 보면서 조금씩 만들어보고있는데
튜토리얼 좋은곳 있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복 많이 받으세요 ~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5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7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69 |
| 716 | 텍스쳐 |
컬러와 알파의 멀티UV질문입니다.
2 |
오비디안 | 2010.11.09 | 499 |
| 715 | 텍스쳐 | 카메라 렌즈 맵핑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6 | 쿠우 | 2010.11.08 | 660 |
| 714 | 텍스쳐 |
물 밑 표현에 관한 질문
4 |
땡굴 | 2010.11.08 | 1080 |
| 713 | 텍스쳐 | 여러개의 폴리곤에 랜덤으로 색상값을 입힐수 있나요? 5 | 황재 | 2010.11.05 | 628 |
| 712 | 텍스쳐 | 컬러맵은 반복하고 알파맵은 반복하지 않고싶습니다. 5 | 오비디안 | 2010.11.04 | 636 |
| 711 | 텍스쳐 |
맵핑 재질을 못찾고 있습니다. 재질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5 |
파란색 | 2010.11.03 | 740 |
| 710 | 텍스쳐 | 인체재질 2 | 이구삼 | 2010.11.02 | 566 |
| 709 | 텍스쳐 | 스케치앤 툰 을 사용해서 배경이 희게 변했는데 원래대로 검게 하고 싶어요 2 | 하늘솜사탕 | 2010.11.01 | 657 |
| 708 | 텍스쳐 |
재질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5 |
땡굴 | 2010.10.30 | 615 |
| 707 | 텍스쳐 | 스케치앤툰 질문입니다 4 | 동우짱 | 2010.10.28 | 902 |
| 706 | 텍스쳐 |
화장실낙서맵핑하는방법
5 |
드기 | 2010.10.28 | 729 |
| 705 | 텍스쳐 |
사진에 나와있는 라인 맵핑관련 질문입니다.
7 |
미스터지 | 2010.10.27 | 950 |
| 704 | 텍스쳐 |
크리스탈 매핑
4 |
하이드 | 2010.10.26 | 814 |
| 703 | 텍스쳐 |
랜덤하게 재질 입히는 방법 질문입니다
2 |
독일투덜이 | 2010.10.26 | 861 |
| 702 | 텍스쳐 |
구름 모양 글씨 질문입니다.
6 |
로빈 | 2010.10.23 | 1306 |
| 701 | 텍스쳐 |
투명재질위에 다른재질 맵핑 질문드립니다.
2 |
스위리버 | 2010.10.21 | 1140 |
| 700 | 텍스쳐 |
종이 맵핑을 하려고합니다.
7 |
다리 | 2010.10.18 | 1014 |
| 699 | 텍스쳐 |
캔재질은 어떻게 해야되나여?
1 |
강조 | 2010.10.17 | 987 |
| 698 | 텍스쳐 |
부드러운 느낌위한 재질(혹은 라이팅)에 대한 조언부탁드려요 (사진첨부)
3 |
블루스코드 | 2010.10.13 | 701 |
| 697 | 텍스쳐 | 제품 렌더링을 위한 C4D 전용 매터리얼 라이브러리설치 후 사용방법 1 | 시네마아 | 2010.10.11 | 696 |
컨텐츠 브라우저를 열고 File 메뉴에서 새로운 프리셋 라이브러리를 만드세요.
그럼 컨텐츠 브라우저에 폴더가 생기는데 메터리얼을 여기에 끌어다가 놓으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고 라이브러리가 만들어 집니다.
라이브러리 파일은 기본으로 시네마의 프리퍼런스 폴더에 생성이 됩니다.
이곳에서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시네마의 설치 폴더가 아닌 OS의 개인 설정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폴더 찾아 가기 어려우면 아래와 같이 하세요.
Edit > Prefernces 를 열면, 맨 아래 버튼에 프리퍼런스 폴더 열기가 있습니다.
누르면 열립니다.
그곳에서 \library\browser 경로로 가면 아까 지정해준 이름의 xxxxx . lib4d 파일이 있습니다.
그것이 아까만든 라이브러리 파일 입니다.
그러니 애써 만든 라이브러리를 지우지 않으려면 OS 새로 설치 시에는 반드시 백업 해야 합니다.
시네마 설치 폴더의 \library\browser 를 봐도 똑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수정 불가 하고
읽기 가능한 경로입니다. 시네마의 설치 폴더와 같이 있으니 지울 염려도 없겠죠.
그러니 귀찮아도 라이브러리 만들고 시네마의 설치 폴더로 옮겨서 읽기만 하는게 좋습니다.
다시 수정 할려면 수정 가능한 유저 폴더로 옮기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