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13.07.03 10:53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을 주려면?

주소복사 | 조회 수 1405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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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재질이 약간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을 입히려고하는데요.


아래 왼쪽 그림처럼 모델링에 두께를 준뒤 투명도를 주면 

오른쪽 그림처럼 두께부분이 횡~한느낌이 드네요.


q.jpg df.jpg 


두께를 준 부위에는 투명도가 밀집되어 꽉찬 느낌을 주고 싶은데,


어떻게 좋을까요? 


아래 LAN선 해드를 보고 모델링 중입니다.

보시면 모서리쪽은 두께가 있는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thernet07.jpg


 많은 팁 부탁드려요^^; (파일첨부Q.zip) 감사합니다.


 PS) transparency를 주면 렌더타임이 길어지는데 Alpha를 이용해도 좋을지 궁금합니다ㅎㅎ 



  • profile
    달사람 2013.07.03 13:46

    투명과 반사는 그 자체의 재질만으로 해결하는게 아니라 굴절과 반사가 될 주변 환경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라이팅과 굴절값 설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투명한 부분에 맺힐 기타 주변환경도 필요해 보이구요.


    우선 모델링을 완성한 후 라이팅과 재질, 환경을 구성해보세요.


    alpha는 재질상의 투명이 아니라 재질에 마스킹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대체할 녀석이 아니라 판단되네요.

  • ?
    범kin 2013.07.10 10:59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했고 특히 굴절값을 잘 조절해야하네요ㅎㅎ

    안타까운건 랜더속도..... ... ... .. 영상 작업할건데 .. ...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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